이갈리아의 딸들
게르드 브란튼베르그 지음, 히스테리아 옮김 / 황금가지 / 199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학 와서 선배 누나의 권유에 의해서 붙잡히듯(?) 책을 읽었다. 사실 이 책은 남성과 여성의 역할이 바뀌어 있다는 것에서 그냥 웃고 지나갈 수 있는 그런 책이다.(현실을 '즐겁게' 사는 분이라면!)그러나 과연 그런가? 책 마지막에 나오는 두가지 장면이 제일 인상깊었다. 하나는 남성의 페니스에 씌어진 가리개(?)를 벗어 버리는 것 - 이것은 조금만 생각을 해보면 알 수 있는 바로 여성들의 브래지어를 나타낸다. 사실 이것은 땀을 흡수하고 몸을 보호하는 그런 속옷의 역할 보다는 좀 더 성적 매력이 있게 만드는 도구(여성의 몸에 사용되면서도 여성 자신 보다는 남성의 이익을 위해 쓰이는 것 아닌가?)이다.

또 하나는 이 책의 전체 내용을 부정하는, 그러니까 마지막에 깨어보니 모두 꿈이었다는 것 - 여성이 주인되고 남성이 주인이 못되는 세상은 한낱 '꿈'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책을 읽은 남성들은 아마 분노할 것이다. 어떻게 남성을 이렇게 희롱할 수 있냐고 말이다. 그러나 여성들에게는, 그것이 소설의 내용이 아니라 바로 '현실'아니던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