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의 영혼을 깨우는 여행의 기술
롤프 포츠 지음, 강주헌 옮김 / 넥서스BOOKS / 2008년 3월
평점 :
절판


베거본딩 [vagabonding] 

 

여행에는 언제나 수 많은 의미와 상징이 내포되어있다. 

자유로움, 여유, 느슨한 삶, 일탈, 꿈, 미래, 쉼, 자아, 발견, 놀라움, 신과 삶... 

그 의미의 수는 무한대이며, 또 지금 이순간도 세상의 일부를 찾는 여행자들에 의해, 부지런히 늘어나고 있을 것이다. 

이 여행자는 자신의 여행을 삶이라 지정하고 거기에 이름을 붙이고 의미를 정의했다. 심사숙고끝에 단어를 골라내고, 느끼는 그의 애착과 자부심은 그것이 곧 삶의 한 방식임을 느끼게 한다. 

 

베거본딩:  

질서있는 세상을 떠나 누구에게도 의지하지 않고 시간을 연장해가며 여행하는 행위 

창의성 모험 깨달음 단순함 발견 자립 현실 독립독행 영적인 성장 등에 초점을 맞춰 개 인적으로 의미있게 여행하는 방법 

여행의 자유를 만끽하게 해주는 계획적인 삶의 한 방식 

"자유인이라 선언하라"로 시작하는 첫 챕터에 들어서면서 부터, 이 못말리는 과격한 여행옹호론자는 거침없이없이 자신의 여행법을 소개한다. 

여행에서 발견하는 가장 놀라운 것은 바로 자기 자신과의 조우이다. 나를 둘러싼 환경에서 벗어나 내가 어떤 사람인지 어렴풋이나마 알게 되고서야 내가 나를 발견하는 기쁨을 알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저자는 한발 더 나아가, 그 여행을 지속하며 더 나아가 삶을 누리고, 배우고, 즐기라고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이 책에는 그를 지지하는 수 많은 명사들이 추천을 날리고 있고, 그에 따를 적절한 정보 또한 소개하고 있다.  

여행은 도피처나, 자유를 가장한 방종이 되어서는 안된다. 그것이 내가 선택한 삶이라면, 나는 필연적으로 그 안에서 성장하고 배우고, 더 나아져야만 한다. 삶을 주체적으로 건강하고 즐겁게 살아가기 위해, 때때로 여유도 필요하고, 쉼도 필요하다. 돈이 행복의 척도가 되고, 명예나 권력를 갈망하는 삶에서 조금 떨어진다고 나는 낙오자가 될까, 조금 더 행복한 사람이 될것인가. 부족한 예산, 언어, 성별, 준비. 나를 떠나지 못하게 하는 이유는 내가 갖지 못한 것일까, 나를 옭아매는 것일까.  

갈등하는 당신, 그의 유쾌한 베가본딩을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