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원으로 밥상차리기 원조 '원' 요리 시리즈 2
김용환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0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 엄마의 말씀처럼 먹는 것이 넘쳐나는 요즘, 먹고 사는 식생활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새삼 느끼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남성이나 여성이나 요리는 생활이 된듯 싶어요.  

제가 가지고 있는 요리책중 요즘 젤로 많이 보고 있는 요리책이 바로 이책입니다. 

'이천원으로 밥상차리기'라...   제목부터가 솔깃했던게 사실이지만 이천원으로 밥상을 차릴수는 없겠죠?^^;;  단지 주변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서민 가정살이에 부담없이 구입할수 있는 저렴한 식재료라는 것에 포인트를 두고 있는 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요리 레시피를 본다면 요리초보들도 쉽게 따라할수 있는 실용적인 측면에 점수를 많이 주고 싶네요.그램운운하는 무게위주의, 저울이 있어야 쉬운 계량방법이 아니라 손으로 쥐는 단위의 한줌, 두줌의 계랑방법에서부터 깔끔한 요리 진행위주의 사진들, 팁으로 알뜰한 부속설명까지.  조금도 버릴것이 없는 실용서랍니다.  사실 요즘 제가 도움을 많이 받고 있는 책이기도 하구요.  생활속에서 쉽게쉽게 만들어 먹을수 있는 평범한 음식들로 꽉차있네요.

단, 만들기 쉽고 평범한 음식들이라는 것이 장점이 될수도 있고 그 반대가 될수도 있죠.  손님을 초대한다거나 어른들을 모시고 특별한 상차림을 원하신다면 큰 도움은 안될 책이 아닐지...

즐겁게 요리하시고, 맛있게 먹고, 건강하게 사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