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애거서 크리스티 미스터리 Agatha Christie Mystery 1
애거서 크리스티 지음, 이가형 옮김 / 해문출판사 / 200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추리소설을 무척이나 좋아했던 동생덕에 크리스티 여사의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를 알게 되었어요. 이책, 처음 읽은 날 어찌나 무서웠던지 잠을 잘 이룰수 없었습니다.^^;; 어찌보면 이 소설은 추리가 근간이라기 보다는 공포가 더 주를 이루는 것이 아닌지. 서서히 조여오던 무엇인가를 느끼며 소설 읽기가 두렵더라구요. 함정인줄 모르고 장소적 배경이 되는 '인디언섬'에 모인 사람들로부터 시작되는 매혹적인 이야기. 과연 그곳에서는 어떤 일들이 차근차근 일어나는걸까요? 진짜 크리스티 여사는 추리소설의 대모입니다. 문학적 창작력과 치밀한 이야기 구성, 긴장을 잠시도 늦출수 없는 긴박함등 모든 추리소설의 요소가 집약된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그리고, 결말의 타당성까지... 제가 젤 좋아하는 크리스티 여사의 작품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