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단식법 - 전 세계 열풍! 5:2 다이어트
마이클 모슬리 외 지음, 이은경 옮김, 박용우 감수 / 토네이도 / 2013년 4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읽게 된 이유가 간헐적 단식법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기 떄문이었다. SBS 스페셜이란 프로그램에서 간헐적 단식법에 대해 처음으로 알게 되었다. 그 프로그램에서는 간헐적 단식 중 1일 1식에 대한 내용이었다. 예전 장기 이식을 받아 약을 평생 먹어야 햇던 환자가 1일 1식으로 건강을 회복해서 약을 먹지 않아도 건강이 정상으로 돌아왔다는 내용을 기억하던 차에 흥미롭게 보았다. 단순히 다이어트로서가 아니라 건강에도 좋다는 내용은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다. 그 프로그램에서 처음에 나오는 1일 1식을 적극 추천하는 일본의 한 의사는 50대의 나이에도 30대 모습으로 보여서 더욱 그러했을 것이다.

 

 이 책의 내용도 그 프로그램의 내용과 거의 비슷하다. 간헐적 단식법의 방법, 효과, 주의할 점과 왜 해야하는지 설명되어 있고 간헐적 단식법에 대한 식단이 거의 절반의 내용을 차지한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간헐적 단식법은 하루 16시간 이상 공복 상태를 유지해야한다. 기간은 일주일에 2번 정도 시행하라는 것이다. 다만 배고픔을 참아야한다는 것이 주요 문제점이고 사람에 따라서는 정서, 심리적으로 날카로워질 수 있다. 큰 결심이나 어려운 노력에 들어가는 다른 방법보다는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다.

 

 하지만, 사람마다 어울리는 옷이 다른 것 처럼 식이요법 또한 사람마다 맞는 방법이 다른 것 같다. 어린 아이나 한창 에너지 소비가 많고 칼로리가 많이 필요한 청년소, 임신부에게는 간헐적 단식법을 권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30대 이상의 다이어트가 필요한 직장인에게는 사람에 따라 최적의 식이요법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몸무게 관리가 될 뿐만 아니라 고혈압, 지방간 등 대부분의 직장인이 가지고 있는 성인병에도 많은 도움이 될 듯 하다. 

 나도 이제 간헐법 단식법을 해볼까? 며칠 조금씩 실행해보았더니 나에게 가장 잘 맞는 단식법은 아침 식사를 하지 않는 것이다. 저녁 식사 후 아침을 거르면 저녁 7시부터 점심 12시까지 17시간 단식이 가능하다. 이 책에서 말하는 하루 16시간 공복 유지에도 해당되고 회식 등 저녁을 거르기 어려운 직장인에게는 가장 적합된 방법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