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재개발 재건축으로 오를 아파트만 산다 - 고수익 신축 아파트를 최저가로 선점하는 법
정종은(무진)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투자하면 대표적인 것이 아파트 투자이다.

아파트 투자 중 최근 10년간 유행했던 갭투자도 있지만 그동안 가장 시세 차익이 높은 투자는 아마도 재개발, 재건축 아파트 투자였을 것 같다.

보통의 아파트 투자는 아파트라는 자산이 시간이 흐름에 따라 경제 성장률,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시세 차익을 얻는다. 입지가 좋지 않은 아파트는 오히려 감가상각에 따른 손실을 볼 수도 있다.

하지만 재개발은 썩은 다세대 빌라가 신축 아파트로 변한다. 그동안의 재건축은 저층 아파트가 신축의 고층 아파트로 변했다. 일반적인 시세 차익뿐만 아니라 고층의 신축 아파트로 전환되는 부가가치까지 얻는 그야말로 일석이조의 투자였다. 재개발, 재건축은 일반 사람들은 접근하기 어려운 여러 가지 개발 단계가 있어 투자하는 사람 또한 적었다. 그래서 재개발, 재건축으로 수익을 본 투자자는 계속 주로 재개발, 재건축 투자를 지속하곤 한다.

반면에 최근에 건축 자재비, 인건비가 급속하게 올랐다. 대지지분이 높은 재개발, 재건축 아파트도 별로 남지 않았다. 이런 상황에서 이 책을 본 이유는 재개발, 재건축의 미래가 궁금해서였다.

재건축 아파트를 소유하기도 했고 지금도 틈틈이 공부를 하고 있으며 재개발, 재건축 책을 이미 여러 번 본 입장에서 이 책은 매우 인상 깊었다.

재개발, 재건축을 공부해왔다. 법이 변경될 때마다 스크랩하고 있다. 또한 관심 있는 재개발, 재건축 아파트의 시세도 주기적으로 트래킹 한다.

그런데 그동안의 스스로 해왔던 정리 노트가 필요가 없다고 느낄 정도로 이 책에 다 들어있다. 오히려 충분히 넘친다. 지금 시점에서 가장 유망한 재개발, 재건축 투자처가 이 책의 범위를 벗어나기는 힘들 것 같다. 작가의 공부량에 존경을 표하면서 재개발, 재건축 투자를 희망하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