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생 처음 경제 공부 - 월급쟁이 재테크부터 일자리 정책까지, 경알못을 위한 경제상식 몸풀기
박유연 지음 / 알키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으며 경제공부에 대한 [지대넓얕]이라 생각했다.
 #지적대화를위한넓고얕은지식 이란 책이 연상되었다.

 경제에 대해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조금만 깊이 있는 질문을 하게 되면 망설이며 대답을 회피하는 경우를 자주 봤다. 
 나도 그런 사람들의 한 명이다. 알 것 같기는 한데 딱히 뭐라 설명할 수 없는 그런 것...
 참 애매하다. 이렇게 애매하면 모르는 것이다. 단지 포장하고 싶어 대충 알겠다고 말하는 것일 뿐이다. 나의 진실이다.

 경제를 접하고 경제속에서 살고 있지만, 정작 설명하라면 할 수 없는 모습. 우리 대부분의 모습이다.

 이 책을 통해 경제 상식에 대해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모르던 용어도 이해할 수 있었고, 우리나라의 현실을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각을 갖추게 되었다고 말하고 싶다.

 경제전문기자의 노하우를 잘 담아낸 책이다. 칼라로 제작된 책이어서인지 더 이해가 쉬웠고, 가독성이 좋았다. 정리된 표와 그림이 설명을 뒷받침하는 것으로 경제 초보들도 쉽게 따라갈 수 있는 책이다. 

 중간 박스처리된 용어 정리로 책장을 넘겨야 하는 불편을 줄였다. 

 골드뱅킹이 있다는 것을 처음알았다. 실질적인 도움에 감사하다. 

 설명을 통해 우리나라의 현실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며, 해결방안도 제시하는 것 때문에 더 마음이 끌렸다. 간혹 다른 책을 보면서 안타까움이 있었던 기억 중 하나는 문제를 제기하기만 하고 해결방안에 대한 길은 제시하지 않는 것에 마음이 불편했는데, 이 책에서는 그 부분이 조금 해결된 것 같아. 편한 마음으로 읽었다.  

 전체적인 편집과 구성이 안정감 있게 되어있어 나같은 경제 초보자들도 이해하기 쉬웠다. 경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모든 분들께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