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 이렇게 쉬웠어? - 당신을 부자로 만들어 줄 실전 투자 Secret
신현강(부룡) 지음, 송희창 감수 / 지혜로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가 되고 싶다. 부동산을 알고 싶다.
 
 매년 이렇게 되네이기만 했다. 그렇게 산지 10년이 넘었다. 그런데 지금 나에게 부동산을 좀 알고 있냐? 라고 묻는다면 대답할 말이 없다. 점점 나락으로 떨어진 나의 개인 경제지표는 볼 수록 한숨만 나온다. 부끄럽고 숨고 싶다. 하고 싶다고 말은 하고 다니는데, 그냥 공허한 외침으로만 끝낸 나의 작은 모습을 더 이상 드러내고 싶지 않다. 행동으로 보여주리라.

 부동산을 알아야겠다는 다짐을 올해했다. 의식주에 대한 기본 개념을 알지도 못한다는 자괴감에 뭔가를 깊이 있게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에 다짐을 하게 되었다. 경제에 대한 무개념이 부끄러워질 즈음 부동산 클라우드라는 팟캐스트를 들었다. 그 팟캐스트에 초대손님으로 온 부룡이라는 분의 이야기를 들으며 나의 눈이 떠졌다. 
 
 '부동산에 대해 이렇게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고수가 있었구나.' 그의 책을 꼭 보고 말리라... 그 다짐에 연장선에 이 책을 읽게 되었다. 

투자가 쉬워지는 완벽 실전 매뉴얼

 고수들은 상승장과 하락장에 상관없이 돈을 번다. 그 깊이 있는 철학과 내공을 배우고 싶었다. 이 책을 탐독하면 고수의 반열에 오를 밑거름을 만들 수 있겠다는 희망이 보였다. 앞으로 꾸준히 멈추지 않고 도전할 그 이야기들의 시작이 될 것 같아 재미있게 읽었다. 

 내용이 많아 다 옮기지는 못하지만 꼭 남겨놓고 싶다.

**부동산 투자로 수익을 내는 원리
1. 실수요가 증가하는 곳
2. 공급이 감소하는 곳
3. 투자 수요가 유입되는 곳

**가격이 오르는 부동산을 찾기 위해 기억해야 할 '세 가지 흐름'
1. 부동산 정책은 시장의 수요를 변화시킨다.
2. 정책은 입지를 만들고, 입지는 수요를 만든다.
3. 수요는 또 다른 수요를 부른다.

 싼값에 구입하는 노하우를 소개한다. 그 노하우를 간결하게 정리한 내용이다. 

 기본 상식도 모르는 내게 찬찬히 설명하는 이야기가 더 쉽게 다가왔다.

** 3승 법칙, 지하철 개통 과정 중 '계획 발표', '착공', '준공'의 세 단계에 걸쳐 인근의 집값이 오르는 현상.

** '매매가 대비 전세가 비율'로 저평가 부동산 찾기
1. 정상적인 전세가 비율인 시장(50~60%) - 전세가 비율이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는지 파악하라
2. 전세가 비율이 상승하는 시장(70~80%) - A -> B -> C 급 지역 순서로 실투자금이 적은 곳을 노려라.
3. 전세가 비율이 매매가를 위협하는 시장(80~90%) - 실투자금이 적은 곳보다는 좋은 입지를 먼저 선택하라.

가격의 움직임을 표로 정리한 내용이다. 시장의 변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저평가 부동산을 찾기 위해서도 부단한 관심과 공부가 필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끈기를 가지고 자료를 모으고 생각을 확장하면 더 성장할 수 있다.

 경제도 그렇지만 부동산에도 사이클이 존재한다. 그 사이클을 잘 이해하고 투자해서 수익을 만들어내는 고수들의 노하우를 습득해야 한다. 

 쉬운 투자 사례를 통해 수익률 계산을 보여준다. 

 전체 통계가 필요한 이유다. 특정 지역의 내용이 더 좋을 수 있겠으나 전체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꼭 봐야한다. 

 규제도 결국 시장의 안정을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고수의 발걸음이 일반투자자들과 다른 이유는 정확한 분석을 통한 발빠른 선점이라고 생각한다. 고수의 반열에 들기 위해 우리가 노력해야할 분야다. 

내가 사는 곳이 아무래도 인천이다보니 관심을 접을 수가 없었다. 

 전체를 읽고 난 소감은 중급 이하의 투자자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20년동안 쌓아왔던 자신의 노하우를 정리한 내용 덕분에 많은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을 것 같다. 공부를 통해 철학을 완성하고 실전에 사용해야겠다. 많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