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 투자 뜨거운 가슴으로 하라 - 부동산 해법 작은 땅에서 모색하라
노형준.김현기 지음 / 더로드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땅투자 뜨거운 가슴으로 하라

 재테크 공부를 시작한지 이제 1달 됐다. 창피하다.
 아직 재테크에 대한 기초도 모르는 내가 과감하게 땅에 대한 이야기를 보고 싶어졌다. 그렇게 선택한 책이다.

 책을 읽고난 느낌은 한줄로 정리해보면 이렇다.
 '역시 땅은 고수들의 접근 분야구나.' 

 이 책을 읽지 않았다면 누구나 하는 땅투자라며 나도 잘할 수 있다는 자아도취에 빠져 있었을 것이다. 부끄럽지만 고백한다. 나는 아직도 아무런 부동산투자 경험이 없다. 

 그런 무지를 통해 땅투자도 쉽게 보았을 텐데 다행히 예방주사를 제대로 맞은 것 같아 감사했다. 세상에 쉬운 일은 하나도 없다. 공부하지 않고 저절로 쌓여지는 지식은 이 세상 어디에도 없다는 것을 다시 배웠다.

 왜 집이 아닌 땅이었을까? 
 아파트가 어떻고, 갭투자가 어떻고, 월세 부자가 어떻고, 하는 이 시대에 왠 땅? 이것이 책 읽기 전 나의 첫 마음이었다. 
 그 땅에 어떤 답이 있길래 이렇게 책까지 냈을까? 
 많은 질문들을 가지고 책장을 펼쳤다.  

 미완의 땅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고 말한다. 다 만들어진 집을 통해서는 개발도 못하고 이래저래 묶일 수 밖에 없다는 말에 고개가 끄덕여졌다. 

 나는 아직 4가지 다 부족하다. 더 발전해서 쌓아가야 할 지표를 발견했으니 그나마 다행이다. 

 집중도와 접근성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한다. 땅을 고르는 목적이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기준을 삼은 상태에서 시작하길 조언한다. 

 작은 부동산이 매력적이다. 큰 땅에는 많은 규제가 있어 쉽게 용도를 바꿀수도 판매할 수도 없다. 묶이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내는 사람들이 해야할 일이라는 것을 배웠다. 여유가 있는 분들의 이야기다. 

 실수요자와 투자자의 상황이 다르다는 것을 이야기한다. 같은 땅도 다른 시각으로 접근해야 옳은 것이다. 자신의 상황에 맞춘 전략을 알려주는 것에 공감하게 된다. 

 교과서 공부와 참고서 공부로 나눠 해야 한다는 것을 이야기한다. 기초가 갖춰지지 않은 사람이 스킬을 배워 써먹겠다고 해봤자. 금새 실패할 수밖에 없다. 위험한 일을 피하기 위해 기본기를 다져야 한다. 그런 시작은 교과서로 해야만 한다. 

 기독교 3대 정신을 부동산에 접목한 이야기를 읽으며 꽤나 신선한 느낌이었다. 기본 요소가 같다는 그 말에 공감하게 되고 다시한 번 생각해보게 되었다. 

 결론 - 땅투자에 대해 기본기를 다지고 접근해야 한다. 자신의 처지에 맞는 투자가 제대로 된 투자고 온전한 철학이 뒷받침되어야 제대로 된 투자를 할 수 있다.
 결국 사람이 답이라고 말한다. 부동산도 사람이 사람에게 팔고 사는 행위이며 사람이 주체가 되어서 개발하고 소유하는 것이라는 말이다. 사람을 향한 진정한 이해를 바탕으로 투자도 접근한다면 가슴으로 하는 투자가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