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무조건 한 번에 합격한다 - 1년 만에 행정고시 합격한 신림동 전설의 초압축 공부법
이형재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합격" 이라는 단 하나의 목표를 가진 책

1년 만에 행정고시 합격한 신림동 전설의 초압축 공부법.

교재별, 시험 유형별로 학생들에게 직장인들에게 

필요한 공부 방법을 선택해 합격의 길로 이끌어 준다. 


난 그동안 무엇을 하며 공부를 했을까.

막연히 공부만 했던 방식, 엉덩이 붙이고 노력만 한 것이

잘못되었음을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내 노력은 틀렸다고, 공부엔 기술이 필요했다.


앞으로 시험을 준비하는 모든 이들에게 꼭 한번 읽어야 할 책 

이 책은 두고두고 시험을 치는 마지막까지 자신의 스케줄을 점검하며 

합격을 향하는 길을 알려 줄 것이다. 


합격은 주어진 시간 내 스스로 공부의 효율을 높일 자질을 갖추고 있는가 이다. 

오로지 합격을 위한 습관 형성법과 시험형 인간으로 계획법, 시험 한 달 전 전략 등 

자신의 노하우를 고스란히 한 권에 담았다. 


시험별 전략적으로 파고들 초압축 공부법을 통해

필요한 순간 이 책을 펼쳐 보며 최고의 효율을 내는 공부법을 선택해 보자. 


🔖미루지 마라. 오늘 죽지 않는 이상, 일을 미룰 내일은 또 온다.


나의 새로운 합격을 통해 만들어진 새로운 인생을 기대하며 난 오늘도 책을 펼친다. 



*출판사에서 책을 지원받아 작성합니다. 감사합니다.

‘공부에는 기술이 필요하고, 시험에는 요령이 필요하다.‘ - P6

합격의 서사를 만들어라.
공부 의지는 머리가 아닌 마음이 만드는 것이다. - P23

공부에 대한 의지는 머리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마음이 만들어내는 것이다.
- P27

나를 움직이고 나를 바꾸려면 내 이야기, 즉 나의 미래를 그려보는 일이 필요하다. 다음 세 가지 질문에 답해보며 자신의 미래 시나리오를 써보자.
- 나는 왜 이 시험을 선택했는가?
- 이 시험에 합격한 후, 나의 모습은 어떠한가?
- 내 인생에서 합격 다음에 올 목표는 무엇인가? - P30

장기적인 계획을 세운 사람은 길을 잃지 않는다. 오히려 지금의 시험을 발판 삼아 그다음 목표로 나아간다. 사소한 장애물에 흔들리지 않으며, 또 멈추지도 않는다.
- P31

나를 지켜주는 조직은 없다는 것이다. 내가 열심히 해놓은 것들을 훔쳐가는 인간, 자기 일 미루고 모른 척하는 인간, 사적인 업무를 시키면서 못 하겠다고 하면 폭언하는 인간, 무조건 남을 무시하는 인간 등 여러 군상을 만났다. 그러고 나니 나를 지키려면 경쟁력이 무엇보다 필요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나를 지켜주는 것은 나밖에 없다. - P37

이제 당신의 차례다. 당신은 다가올 기회를 잡을 준비가 되어 있는가? 잊지 마라.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만 찾아오고, 준비되어 있는 자만이 그 기회를 잡을 수 있단 사실을 말이다.
- P38

결국 합격을 결정짓는 건 지능이 아니다. 주어진 시간 내 스스로 공부의 효율을 높일 자질을 갖추고 있는가가 더 중요하다.
- P47

합격의 한 끗을 만드는 디테일한 습관 형성법
-미루지 마라. 오늘 죽지 않는 이상, 일을 미룰 내일은 또 온다. - P65

인생은 시험의 합격 여부보다 자신을 위해 얼마나 더 많은 정성을 쏟고 있느냐가 중요하다. 시험 하나 잘못 봤다고 상심할 필요가 없다. 내가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 인생은 또 새로운 길이 열릴 것이다. - P280

우리는 늘 열심히 하지 못할 이유만 늘어놓는다. 그렇게 못할 이유만을 찾을 거라면 이제라도 공부를 포기해라.
- P281

시험의 목표는 후회를 남기지 않는 것이다.
‘나는 최선을 다했고, 내 실력을 100퍼센트 발휘했다.‘ 이런 생각이 들 수 있도록 노력하자. - P299

만약, 운이 좋지 않아 결과가 좋지 않아도 상관없다. 후회 없이 공부해보는 경험은 결국 당신에게 좋은 결과를 가져다 줄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게 믿어도 된다.
- P30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