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가 쓴 MZ세대 사용설명서 - 세대 간 협력과 소통을 위한 MZ 키워드33
김효정 지음 / 넥서스BIZ / 2022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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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젊을 층을 칭하는 MZ세대에 대해 잘 설명해 주는 책

이전 세대와 함께 논하며 변화된 그들의 사고의 행동, 현상들을 대변해 알려준다. 


33가지 다양한 키워드를 통해 

'MZ세대'라 불리게 된 새로운 세대는 그냥 등장한 것이 아닌 

이전 시대와 어우러져 나타남을 보여준다. 


다름이 다름이 아닌

다름이 틀림이 아닌

그들을 알고 이해하며 포용함으로 

서로의 소통의 가이드가 되어줄 책이다.


MZ 사용설명서를 내기 위해 한 줄 한 줄 

고민하고 자료를 모으고 정말 잘 정리되어 한 권으로 책으로 나왔다. 

이런 분이 있기에 단절이 아닌 소통과 융화가 이루어지지 않을까 생각된다. 


꼰대가 되어버린 나이.

나의 청춘을 돌아보며 그때와 다른 지금의 청춘을 바라보며

함께 공존하고 공감하는 멋진 미래를 그려본다. 



*출판사에서 책을 지원받아 작성합니다. 감사합니다. 

요즘 소비자들은 전통 매체의 ‘가르침‘을 기다리지 않고 디지털 매체를 통해 직접 대중문화를 탐색한다. K-컬쳐는 소비자에 의해 자발적으로 선택되어 - P49

‘나‘의 만족, 여행의 기쁨.
MZ세대에게 여행의 가장 큰 의미는 외부에 있지 않다.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고 견문을 넓히는 것만큼 중요한 건 내가 느끼는 것이다. - P53

흩어진 세대문화
절대다수가 즐기는 콘텐츠가 없다는 점, 그마저도 각기 다름 방법으로 즐긴다는 것, 미디어 자체도 개인의 취향에 맞춰서 있다는 점을 아울러 미디어가 ‘개인화되었다‘고 표현할 수 있다. - P97

열정이 만들어낸 평범함
MZ세대의 ‘공(公)‘과 ‘사(私)‘는 분명히 분리된다. 사적인 공간에서 개인적인 시간을 열정적으로 쓰는 MZ세대는 반대로 공적인 영역에서는 평범해지려 애쓴다. 굳이 자기 취향을 드러내거나 공과 사 모두에 열정적으로 임하지 않느다. ‘에너지‘가 한정되어 있다는 걸 알기 때문이다. - P175

그러니까 MZ세대하는 세대론은 편의를 위해 만들어진 게 아닙니다. 각자의 현상을 기술하다 보니 공통점이 발견되었고, 그 공통점을 지닌 연령대를 파악하다 보면 MZ세대라는 결론이 도출됩니다. - P2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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