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까칠하게 살기로 했다 - 상처받지 않고 사람을 움직이는 관계의 심리학
양창순 지음 / 다산북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이 나오자마자 읽고는 이런 건강한 까칠함이라니 흥분되었다. 

 

건강한 까칠함을 통해 자존감을 지키며 

자유로은 인간관계를 맺는 기술을 알려준다.


  • 자존감이 바닥을 칠 때면? | 멈추고, 조절하고, 벗어나라
  • 어린 시절의 상처가 마음을 찌를 때면? | 지나간 일의 무게로부터 가벼워질 것
  • 사람들이 나를 피라는 듯할 때면? | 까칠함과 무례함의 적정선을 지킬 것
  • 누군가의 부탁이 부담스러울 때면? | 거절은 부드럽지만 단호하게
  • 단체 생활이 힘들 때면? | 인간관계에도 가지치기가 필요하다
  • 타인에 대해 안 좋은 이야기를 들을 때면? | 굳이 나까지 나설 필요는 없다
  • 도무지 내 마음 같은 사람이 없을 때면? | 그래도 나는 사람을 믿기로 했다


사용설명서 없이 태어나는 우리들

우리의 인생은 어떻게 만들어질지 알지 못한 채

여러 모습으로 삶을 살아간다.  

힘든 만큼 때로는 좋은 일도 생긴다는 것을 우리는 안다. 


'죽는 날까지 나는 나 자신과 동행해야 하는 존재다.'

이 말이 오롯이 나를 수용하게 만든다. 


건강한 까칠함과 함께 성장해 가는 나를 찾아보자.



*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