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버는 내가 되는 법 - 인싸도 아싸도 아닌 그럴싸의 경제적 자유
김짠부(김지은) 지음 / 북스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버 김짠부의 더 버는 내가 되는 법 출간 

'김짠부 제테크'를 운영하고 있는 저자는 

평범한 자신도 유튜버가 되더라는 경험을 살려 

'일단 하기'의 힘을 알리고 있다.

짠테크를 이어 더 버는 법을 통해 나다움 모습을 찾으며 

삶의 방향을 넓혀가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나다움'이라는 말처럼

'나 답게 일단 하자'는 김짠부의 말은 

제자리에 멈춰 무엇을 할지 몰라 갈피를 못 잡는 나에게 크게 와닿았다. 


지금 자신이 있는 곳에서 할 수 있는 것을 하고, 

더 할 수 있는 것을 찾고 가꾸는 일.

그게 곧 나다운 길이라고 말한다. 


나다움.

나는 어쩌면, 그동안 나다움을 잊고 살았는지 모르겠다. 


이 책은 경제적 자유와 돈을 더 버는 법을 알려주지만,

그전에 나에게 나다움을 찾으라는 것을 깨닫게 해준다.


평범한 나지만, 하다 보면 그럴싸가 되는 법

나 답게 돈을 벌며 살아가는 법 궁금하지 않은가요?

'나다워서 행복한'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추천 책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합니다. 감사합니다. 

인생이 바뀌는 두 가지 신호가 있다고 한다. 만나는 사람이 달라지거나 읽는 책이 달라지거나. - P44

자신이 하고 있지 않은 일은 눈에 띄는 법이다. 의례적으로 말했다 하더라도 눈에 가장 띄는 걸 말한다. 내 모습에서 가장 많이 차지하고 있는 것, 너무 당연하고 자연스러워서 내가 하고 있다는 생각조차 하지 못하는 것 말이다. 그게 가장 나다운 모습이다. 그걸 인정하기만 해도 많은 길이 보인다.
- P48

돈보다 더 중요하다고 느끼는 자신만의 가치를 지키고 싶다면 더더욱 돈에 등 돌리면 안 된다는 걸 더 깨달아야 했다. - P64

잊지 말아야 한다. 지금 우리는 나답게 일하는 법을 찾고 있다는 것을! 모든 일은 나다움을 찾기 위한 수단이다. - P78

경쟁력을 키운다는 건 지금 자신이 있는 곳에서 할 수 있는 것을 하고, 더 할 수 있는 것을 찾고 가꾸는 일이다. 그게 곧 나다운 길이다.
- P91

다른 사람이 뭘 원하는지가 아니라 내가 무엇을 줄 수 있는지, 어떤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는지가 내가 몰랐던 핵심이다. - P148

일단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 할 수 있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좋은 콘텐츠와 정보를 제공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 - P15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