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킨지 논리력 수업 - 문제의 핵심을 꿰뚫는 5단계 구조화 전략 사고법
저우궈위안 지음, 차혜정 옮김 / 미래의창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불확실성 시대에 살고 있다. 

비즈니스에서 필요했던 지식은 모든 경계가 사라졌다. 

일상적으로 해왔던 일은 더 이상 내 손이 아니어도 되게 되었다. 

매 순간 새로운 기술과 정보들이 넘쳐 나는 지금 이 순간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이러한 문제의 해결을 세계 최고의 기업들이 찾는 곳

 ‘맥킨지’의 구조화 전략 사고 법을 통해 배워보자. 


맥킨지에는 크로스오버의 귀재 슬래시족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일명 ‘부캐’라고 하는 다양한 직업과 정체성을 가지고도 

그들은 자기 통제력과 적응력을 통해 비즈니스 성공과 더불어 개인의 삶도 화려하게 가꾼다. 

특별한 비결이 뭘까?

저자는 5단계의 구조화 전략을 통해 그들의 사고 법을 알아본다. 


1단계: 문제 정의

2단계: 구조화 분석

3단계: 가설 제기

4단계: 가설 검증

5단계: 제출

지식경계가 흐려진 사고를 논리력을 통해 프로젝트 실행부터 완료까지 

5단계로 맥킨지를 통해 정리했다.

 


난 '나'를 이끌어 살면서 나라는 상품을 잘 책임을 지었나 생각되게 한다. 

나는 변화를 시도하려고 노력한 '평생 학습자'였다.

하지만 한 가지 변화를 시키지 않은 것이 있다. 안전지대이다.

이 안전지대는 스스로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며 

내가 나를 통제할 수 있다는 생각에 안도하게 한다.

이로 인하여 안전지대 안에서 결국 다양한 시도를 함에도

나는 익숙한 출발 지점으로 돌아와 나는 나를 다시 스스로 갇히게 만들어 버렸다. 


맥킨지의 인재들은 무엇이 다른가?

논리력을 기르는 구조화 전략 사고의 초석 4대 원칙과 10가지 습관

이를 통해 그들은 전문적인 지식과 전략적인 사고를 모두 갖춘 

독보적인 인재로 거듭난다. 처음 도입은 어려울 수 있지만,

마지막 핵심정리와 예제를 통해 혁신적인 전략적 관점을 갖게 해준다.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