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녕? 코털 ㅣ 북멘토 그림책 32
이덕화 지음 / 북멘토(도서출판) / 2025년 6월
평점 :
아침에 문득 눈을 떠 보니 낯설게 보이는 내 코 속에 가득 차 있는 분홍 코털. 아니 대왕 코털. 꿈틀 움직이다 말까지 한다. 사실 이 분홍 대왕 코털의 정체는 매우 놀랍다. 면지를 보면 정체를 알 수 있는데, 이 아이에서 저 아이, 그 아이를 거쳐 주인공 밤톨이에게로 왔다. 으... 이 코 저 코 그 코를 가리지 않다 다녔다는 말인데 벌써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소재다.
만약 내 코에서 이런 괴생명체 같은 분홍 대왕 코털이 나와서 말을 한다면 경악을 금치 못할 것이다. 아무리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해도 '세상에 이런 일이'에 나올 게 틀림없으니 무슨 수를 쓰더라도 제거하고 싶을 것 같다. 다행히 주인공 밤톨이는 선한 마음을 갖고 있어 일단 숨기고 등교하는데, 재채기 한 번에 발각되고 만다. 큰 일 났다. 내일부터 아니 당장 지금 집으로 돌아가 방문 잠가야 하나, 코털을 본 친구를 회유를 해야 하나 오만가지 생각이 들 것 같다. 다행인 것은 좋은 사람 옆엔 좋은 사람이 있다고 하더니 진정한 우정의 힘으로 문제를 해결하게 된다. 물론 그 문제의 분홍 대왕 코털이 어떻게 됐는지는 뒷면지까지 봐야 알 수 있겠지만.
그림체가 사랑스럽다. 문제 해결 과정도 흥미진진하다. 찐우정에 미소가 절로 지어진다. 꽃길만 걷는 화사한 분위기에 뭉클해진다. 온갖 감정이 담긴 그림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