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는 거짓말쟁이
E. 록하트 지음, 하윤숙 옮김 / 바람북스 / 2024년 10월
평점 :
#우리는거짓말쟁이 #E.록하트 #바람북스
📖
나는 십대들의 이야기를 들여다보게 해주는 이야기를 좋아한다.
그게 밝은 이야기이든, 어두운 이야기이든, 젊고 어리기 때문에 순간의 남아도는 어마어마한 감정의 롤러코스터들이 경이롭고 신기하고 무엇보다 어쩔 땐 좀 어이없다.
‘뭘 저렇게까지 느낄 일이냐.’ 싶다가도 ‘그래, 저 나이에만 저럴 수 있지.‘ 싶어서 오래 들여다 보게 되고 끝까지 알고 싶고,어쩔 땐 마음의 아주 저 바닥까지 이해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
나는 진실이라는 단어보다 거짓말이라는 단어에 더 관심이 간다.
왜 거짓말을 하게 되었을까, 거짓말을 해서 얻는 것은 무엇일까, 왜 진실 대신 거짓말을 선택하게 되었을까 등등.
부유하고 아름답지만 어딘가 조금씩 마음들이 부스러진 동갑내기 넷의 거짓말들이 조용히 빌드업되면서 서서히 그들이 몸담고 있던 세계를 무너뜨리고, 또 어떤 세계가 무너짐에 따라 그 파편을 맞아 고통을 겪고 파괴와 성장을 동시에 해나가는 소녀소년들 - 조니,미렌,갯,캐리.
내가 좋아하는 문장은 이 구절이다.
p.69
우리 집안의 나이 많은 사람들-엄마,이모들,할아버지-은 아름다운 물건을 많이 모으는 게 인생의 목표다. 죽을 때 아름다운 물건을 가장 많이 갖고 있는 사람이 이긴다.
‘무엇을’ 이긴다는 걸까? 나는 그게 알고 싶었다.
이 책도 #바람북스 출판사에서 선물받아 읽은 책이다.
E.록하트, 이 작가의 책이 꾸준히 계속해서 우리나라에 소개되었으면 좋겠다 생각하면서 책을 덮었다.
그러고 보니 편집자분이 보내준 편지와 함께 이 책을 받았는데 이 책에 대한 애정이 매우 흘러넘치는 글이지만 올리진 않겠다. 어쩐지 나만 읽고 싶은 부분도 있는 거니까.
#다음책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