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 Cook Cook! 맛있는 과학교과서 03 : 지구과학 - 맛있는 공부 010
박지은 지음, 박연옥 그림 / 청년사 / 2009년 4월
평점 :
품절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덕에 이런저런 책들을 읽게 된다. 하지만, 엄마에게는 여전히 어려운 과학의 세계. 게다가 학교다닐때 지독히도 어려워했던 '지구과학'이라니. 하지만 교실에서 처음듣는 용어들이 아니라 책으로 한번이라도 접하고 난 뒤 듣는 설명은 더 쉽지 않을까 싶어 조금은 이른감이 있지만 아이에게 권해보았다.

이 책을 읽은 초등학교 3학년 아이는 이렇게 말한다. "이야기는 짧고 설명이 너무 많아 처음에는 재미없었어요. 잘 모르는 말들도 많아서 어려웠지만, 뒤부분에 나와 있는 실험은 너무 좋았어요. 제가 했던 실험도 있고, 아닌것도 있고. 실험을 더 많이 해봐야겠어요. " 

이 책은 아이의 말처럼 이야기속에서 과학의 원리를 풀어가는 책과는 다르게 도입부분의 이야기는 아주 짧은 맛보기고 설명이 주가 되고 있다. 워낙에 지구과학의 용어들이 어려워서일까 열곡, 저탁류, 기요 등 익숙하지 않은 용어들이 나오지만, 상세한 그림과 어려운 단어들에 대한 보충설명도 곁들여져 있어 지식이 필요한 고학년들이 보면 좋을것 같다.  

한번 보고는 다 알지 못하지만, 두고두고 보기에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물리, 화학, 생물편도 구입할 예정이다. 어렸을때 해 봤던 '춤추는 뱀''사이다로 달걀껍질 녹이기'속에 들어있는 신기함을 이제는 과학의 원리로 이해해야 할 때가 된 것 같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