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재가 되는 캔캔수학 입문편
미야모토 데쓰야 지음, 멘사코리아 감수 / 제우미디어 / 2007년 8월
평점 :
절판
수학을 잘하려면 덧쎔, 뺄셈의 사칙연산도 중요하지만 생각할 수 있는 수학의 힘을 길러주고자 나름 바빴던 엄마.
이미 캔캔수학의 덧셈, 뺄셈편과 곱셈에서 마음을 다 주었던 제우주니어에서 이번엔 입문편이 나왔다. 수학의 입문? 뭘까 궁금했었다.
이 책은 다섯 가지의 퍼즐로 초급, 중급, 상급으로 나뉘어져 있다.
첫번째 퍼즐은 똑같은 숫자를 선으로 연결해주기 / 두번째 퍼즐은 1에서 6~10까지의 숫자를 순서대로 지나서 시작점에서 도착점까지 길만들기 / 세번째 퍼즐은 비행기가 있는 네모칸을 피해 모든 네모 칸을 통과해 시작점에서 도착점까지 길만들기 / 네번재 퍼즐은 1~5까지의 숫자가 하나씩 들어가도록 묶기 / 다섯번째 퍼즐은 가로, 세로안에 1~5까지의 숫자를 한번씩만 넣는 스도쿠퍼즐.
스도쿠를 좋아했던 초등학교 1학년 아들에게 다섯번째는 조금 쉬운 스도쿠로 3*3, 4*4의 문제가 나오고, 나머지 퍼즐부분도 즐기며 풀어낸다.
엄마맘에 쏙듣는 퍼즐은 세번째 비행기퍼즐. 다양한 방법으로 여러 번의 도전과정을 통해 고도의 집중력과 헤매던 문제를 풀었을 때의 성취감과 함께 시행착오를 통해 더 어려운 문제를 만나도 이겨낼 수 있는 힘을 주는 것 같다.
적정연령은 7세 이상/ 초등학교 저학년용으로 되어 있지만 은물, 로직스, 러시아워, 스도쿠를 접해본 아이라면 더 어린 나이에도 가능하지 않을까.
엄마에게는 과자로 된 종합선물세트가 있었지만 우리아들에겐 사고력 수학의 종합선물 세트가 될 '영재가 되는 캔캔수학' . 기초편이 출간되어있는지 엄마는 가슴이 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