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셈셈시리즈] 셈셈눈썰매장 (나눗셈 학습용) / 수학게임
(주)행복한바오밥
평점 :
절판






다분히 학습적인 에미 어떻게 하면 머리에 쥐나지 않게, 재미나게, 좀더 쉽게 수학을 익힐 수 있을까 싶어 보드게임을 찾아나섭니다.


세자리수의 자리수 문제도 덧셈문제도 늘 언제나 그 해결책은 게임이었기에 이번에 눈썰매장도 기대되었습니다.


택배가 도착하자마자 열심히 설명서를 읽고 있는 아들. 초등학교 1학년 녀석이 읽고도 게임방법을 이해할 수 있을 정도의 쉬운 게임방법.




이미지 전체보기



하지만 '몫' '나머지'라는 처음 들어보는 말에 읽고 읽고 또 읽습니다. '몫'을 알아야 그만큼 이동할 수 있도 '나머지'를 알아야 보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엄마는 설명하지 않고 기다립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저절로 알게되는 것들일테니까요.


몇판은 녀석이 물어보는 대로 대답해주고 게임을 진행하다 녀석이 점차 게밍에 빠져들자 틀린 답을 말하면 움직이지 못하는 것으로 게임의 방법을 바꾸었습니다.


긴장하는 아들. 워크시트 필요없다고 머리속에서만 열심히 완벽하지 못한 구구단탓에 덧셈을 이용해 하더니만 연필을 잡았습니다.




이미지 전체보기



엄마인 저도 초등1학년에게 나눗셈을 들이밀었다면 미안해했겠지만, 녀석 스스로도 게임이 아닌 공부였다면 절대 이렇게 스스로 빠져들어 계산하려 들지 않았을 겁니다.




이미지 전체보기



지치지않고 녀석은 자꾸 하자를 외칩니다. 30초안에 대답못하면 반만 움직이기로 엄마가 또 게임의 방법을 바꿨기때문입니다. ^^^


'구구단을 빨리 외우면 훨씬 빨리 할 수 있을텐데'라는 엄마의 말에 의지를 불태우는 아들 주니어나눗셈 카드가 아닌 일반 나눗셈카드를 이용해 엄마, 아빠를 이기겠다고 합니다.


'화투'도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아들. 시댁에 가면 늘 '화투'를 하자고 하더니 이번엔 '셈셈 눈썰매장'을 들고 갑니다. 한번 빠지면 푹 빠지는 아들. 아마도 당분간 저희 아들 머리에서 김나도록 나눗셈 연습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나눗셈을 익히기 위한 게임이라면 최고의 게임이라고 생각하면서도 드는 욕심에미의 아쉬움. 재미있는 이벤트카드만으로는 전략적으로 게임을 자기에게 유리하게 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치열한 전략. 막판뒤집기... 나눗셈이 자유로와지고나면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