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케치 쉽게 하기 : 풍경 드로잉 - 그림 그리는 즐거움을 배운다! ㅣ 스케치 쉽게 하기 4
김충원 지음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07년 6월
평점 :
품절
아들이 초등학교에 입학하기전까지만 해도 그림은 무한한 상상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었다. 그래서 미술학원이 필수일 이유는 없다고.
하지만 학교에 걸려있는 많은 그림들을 보면서 '구도'라는 것이 필요하구나라는 생각이 들던 차 만난 '스케치 쉽게하기 ' 풍경드로잉편...
이 책은 다양한 예시그림들을 통해 이해를 돕는 설명들로 1장 풍경 드로잉의 상식과 기법, 2장 밑그림을 이용한 드로잉 연습. 3장 소재별 드로잉 연습. 4장 채색의 기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풍경 드로잉 연습장을 통해 우리를 독려하고 있다.
'스케치 쉽게하기 '기초 드로잉'편을 보며 스스로 그림을 즐기는 아들을 보면서 이 책도 내심 기대가 되었다. 하지만 아직은 초등학교 1학년 아들이 따라하기엔 조금은 벅찬 3차원의 공간을 2차원을 옮기는 작업인 스케치가 되어 버렸다. 그 안에 존재하는 세 개의 축과 소실점을 이해하기엔 아직은 힘들지만 언젠가는 풍경 드로잉을 잘해낼 것이라 믿는다.
왜냐하면 풍경 드로잉을 잘하는 세 가지 방법 첫째, 주제를 파악해야 한다. 둘째, 80%를 보고 20%를 그린다. 셋째,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중 세번째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게 만드는 책을 만났기 때문이다.
책에 있는 간단한 방법 그대로 충실하기만 하면


마치 내가 이렇게 멋진 그림을 그릴 수도 있구나 하는 자신감을 주기 때문이다.
물론 끝임없이 기초작업들을 연습해야 얻을 수 있는 것들이지만. 그 연습을 위한 페이지도 준비되어 있다.


그래서 아들은 이렇게 몰두할 수 있는 것이 아닐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