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귀 동물들 이야기면 신기해 하고 눈이 번뜩이면서도 멸종 동물 이야기가 나오면 많이 슬퍼하기도 하는 아이들입니다. 동물들에게 관심이 많은 아이들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슈퍼탐사대X 초희귀동물 퀘스트 1>입니다.
기후 위기로 인해서 북극곰이 생존에 위협을 받고 있잖아요. 그런데 이런 유명한 북극곰 이외에도 우리가 모르는 동물들이 멸종 위기에 처해있을 겁니다. 이 책에는 바바리 사자, 북방하늘다람쥐, 사탄나뭇잎꼬리도마뱀붙이, 카카포, 갈기늑대, 털코뿔소가 등장합니다.
로티, 캔디코, 하트핑, 베블리, 그리피 다섯 친구들의 탐험을 다룬 어드벤처 액션 애니메이션인 슈퍼탐사대X를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최태성의 한능검 한국사, why?시리즈를 대표작품으로 두고 있는 윤상석님이 글을 썼습니다. 물론 재미있고 익살스러운 그림도 빠질 수 없습니다.
"이 책은 어린이가 직접 '동물 탐정'이 되어 사라져 가는 동물들을 찾아 나서며 자연스럽게 생태와 환경을 배우는 모험이야기입니다. 작은 관심과 실천만으로도 우리는 동물들의 든든한 지킴이가 될 수 있답니다. -추천의 말 중에서 -
추천의 말에 있듯이 작은 관심과 실천이 동물들의 지킴이가 될 수 있다는 말이 매우 공감이 가는데요, 만화의 구성이 대략 이렇습니다. 슈퍼탐사대와 함께 만화를 읽으면서 어떤 동물이 등장할 지 점점 추적을 하기 시작해요, 어떤 동물일지 추측하는 것만으로도 아이가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이렇게 찾은 동물들이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렇게 배운 정보를 가지고 그리피의 모니터를 통해 카드를 다시 보고 동물에 대한 정보를 복습해봅니다. 그런데 여기서 끝나면 조금 아쉽죠~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를 하면서 또 다른 재미와 흥미를 자아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