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력을 키우는 고전소설 2 - 빅데이터 시대에 10대가 꼭 읽어야 온고지신 시리즈
박지원 / 주니어미래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제공 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빅데이터 시대에 10대가 꼭 읽어야 할

콘텐츠력을 키우는 고전소설!

요즘 세계적으로 우리나라의 위상을 보면 진짜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긴 긴 역사 속 우리의 문화가 그만큼 대단했고, 우리만의 고유하고 독창적인 문화를 잘 계승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요즘 AI로 더욱 더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일까요? 책의 제목처럼 빅데이터 시대에 콘텐츠력을 키우기우기 위해 우리의 고전소설을 더욱 더 깊이 읽고 생각하는 힘을 길러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콘텐츠력을 키우는 고전소설2에는 심청전, 양반전, 허생전, 호질, 옹고집전, 정시자전, 죽부인전, 저생전, 춘향전, 홍길동전, 화왕계, 흥부전, 배비장전 총 13작품이 있습니다. 학창시절 흔히 접할 수 있었던 작품들이 친근하기까지했는데요, 고전을 읽으면 우리 선조들의 삶과 그 시대의 사상을 옅볼 수 있습니다. 지금 우리의 우리시대의 문화가 있는 것처럼 우리 조상들의 그 당시 문화를 볼 수 있다는 거지요.



이 책을 읽을 때 가장 좋았던 부분은 책이 쉽게 읽힌다는 점과 한자의 표기에 있습니다. 모르는 뜻의 어휘가 나오면 우선 한자부터 보게 되는데요 그래도 어렵다면 단어해설을 따로 볼 수 있다는 점이에요. 어려운 단어마다 번호가 메겨져 있어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또 필요한 작품의 정보가 적절히 안내된다는 점입니다. 저자 소개, 주제, 작품해설, 줄거리를 통해 작품을 더욱 더 자세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독서토론과 비교작품을 함께 공부할 수 있어 더욱 깊은 문학 작품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에 가면 아이들이 고전문학을 많이 어려워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이렇게 친절한 정보와 함께 책의 내용을 읽을 수 있는 "콘텐츠력을 키우는 고전소설"로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불펌금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