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어원 영단어 도감 입문 - 그림으로 하나하나 알기쉽게
시미즈 겐지 지음, 아케타라 시로메 그림 / 더북에듀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제공 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영단어를 외울 때 가장 효율적으로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는 방법은 따로 있는 것 같아요. 제가 생각한건 그림과 어원인데요~ 어원으로 외우다 보면 정말 잊어버리는 단어가 현저히 적어지고 처음 보는 단어도 비슷하게 맞추게 되고 감이 좋아지는 것 같더라구요. 영어와 한글 매칭을 하며 외우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그림으로 영어를 외우는 것 또한 오랜 기억에 남기도 하구요. 그런데 이번에 입문! 그림으로 하나하나 알기 쉽게 중학 어원 영단어 도감을 만나게 되었어요. 제가 원하던 딱 그런 영단어집입니다. 그런데 예문까지 있어 아주~ 효율적인 영단어 학습이 되기도 하지요. 이 책은 교사 시절 기초부터 고급 단계까지 명확하고 독창적인 강의로 정평이 나 있었으며, 제자들에게는 '시미켄'이라는 애칭으로 큰 인기를 얻은 시미즈 겐지의 책이기도 합니다.


파트3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파트1원 접미사로 배우는 기초 영단어, 파트2는 13개의 접두사로 배우는 기초영단어, 파트3는 43개의 어근으로 넓히는 영단어350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su(b)-/up-이란 접두사를 펴볼게요. 축구 경기에서 교체 선수를 뜻하는 서브는 substitution에서 온 말로, '아래에서 대기하고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sub는 소리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바뀌기도 하고 up으로 전환되어 쓰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접두사의 의미를 자세히 설명해주고 이해를 돕습니다. 단어를 예를 들어볼게요. submarine은 sub(아래에) marine(바다의)가 합해진 말입니다. 바다 아래에 있는 것! 그러니 submarine은 잠수함이라는 거지요^^ 연상이 팍팍 되지 않나요? 쉽게 외워집니다. 그림도 눈에 확 들어오네요. 이뿐만 아니에에요. . What a big submarine! 정말 큰 잠수함이다! 한글뜻까지 예시가 되어 있어요.


영어 외우는데 최상의 단어집이란 생각이 듭니다. 제목은 중학 어원 영단어 도감이지만 초등고학년이 봐도 이해가 잘 될 거 같아요^^ 쉬운 단어부터 어원으로 접하고 점점 단어를 확장해 나간다면 기억도 오래 남고 모르는 단어를 접했을 때 이 책에서 배운 토대로 단어를 유추할 수 있는 능력도 생길 것 같아요. 제가 원하던 그 책!! 저희 아이랑 저랑 같이 익혀 보려고 해요. !! 다음편이 있다면 구매해서 같이 볼 예정입니다. 추천합니다.



<불펌금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