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경은 초면입니다만 - 궁금해? 걱정돼? 보건쌤의 시원 솔직 월경 Q&A
손정아 지음, 김현영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제공 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아이가 초경을 시작하면 엄마도 아이도 당황하기 마련입니다. 아이에게 어디서부터 어떻게 설명을 해야 하는지 엄마도 준비되지 않은 경우가 있을 겁니다. 그럴 때는 정확한 정보로 알기 쉽게 월경에 대한 설명이 있는 책을 선물해보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초경은 초면입니다만"이란 책은 연세대 간호학과를 졸업하여 간호사로 일을 했고, 2008년 보건교사가 되어 2023년부터는 성희롱 성폭력 사안처리지원단 위촉조사관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손정아 선생님의 책입니다. 교과서에는 없는 진짜 질문! 흔한 오해! 별별 고민들이 답겨 있는 책입니다. 오히려 아이들이 엄마한테 물어보기 힘든 내용들을 이렇게 보건선생님을 통해 배울 수 있다니 아이들이 먼저 믿고 볼 수 있는 현실적인 월경 안내서이기도 합니다.



이 책은 줄글과 만화 형식이 적절하게 혼합되어 아이들이 쉽고 빠르게 그리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짜임이 되어 있습니다. "초경? 때 되면 다하는 건데, 그게 뭐 특별한건가"라고 생각하는 도도와 "좀 부끄러운데..초경파티는 안 하면 안되나?"라고 생각하는 레레, "초경이 뭔지 잘 모르겠지만.. 나도 얼른 시작하면 좋겠어"라는 생각을 가진 미미, 보건쌤이 등장인물로 나옵니다. 이렇게 다른 생각을 가진 아이들이 나오니 초경은 더 궁금하고 알아야할 게 많을 것 같은 느낌인데요, 초경이 뭐고 월경이 뭔지 보건선생님과 하나씩 궁금증을 풀어나가는 이야기입니다.

차례에는 25가지의 질문이 각장의 제목으로 되어 있습니다. 초경을 하면 키가 더 크지 않는다는 질문부터, 다양한 생리대 중 뭘 골라야 하는지, 착용법, 하루에 필요한 양 뿐만 아니라 월경기간에 배가 아픈 이유, 수영장에 가도 되는지, 월경 기간에 목욕을 해도 되는지, 월경컵과 면생리대, 월경무렵 짜증이 나는 이유 등 월경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 월경에 대한 아이들의 이해를 돕는데 아주 필요한 것들만 쏙쏙 읽어볼 수 있습니다.

몸에 변화를 겪으며 당황했을 아이들에게 이 책 한 권이면 잘 준비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강력 추천!!

불펌금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