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의 특징이라하면 만화형식의 재미있고 흥미로운 그림체들이에요.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그림체로 표정이 살아움직이는 것 같아요 ㅎㅎ 그런데 무엇보다도 돋보이는건 만약에라는 설정인거죠. 만약에라는 상상력이야 말로 아이들의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기 때문입니다. 현실의 문을 찾기위한 꽥의 모습에도 도전 정신도 배울 수 있고, 이야기 중간 중간에 나오는 퀴즈를 풀며 집중력을 얻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꽥의 상상과 비슷한 생각을 가진 철학자나 사상(논리)를 배울 수 있습니다.
1화에서는 내 물건 혹은 주변 물건을 함부로 다루고 있진 않은지에 대해 물으며 물환론과 스피노자에 대해 2화에서는 공룡의 멸종과 인류의 탄생!세상에 영원한 것은 없을까라는 질문과 함께 철학자 헤라클레이토스가 나와요. 3화에서는 나의 사소한 행동이 큰 사건으로번질 수 있다고? 라는 질문과 함께 나비효과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4화에서는 시간을 멈춰도 우리의 선택은 계속된다!라는 제목으로 삶은 선택의 연속이라는 이야기가나오지요. 이렇게 생각이 퐁퐁 가치수업을 듣고 나면 김필영선생님과 함께 생각의 깊이를 더하며 이야기를 나눕니다.
생각을 더하는 가치 수업이라는 말이 맞게 상상이 현실이 되는 내용을 보며 만화로 자연스럽게 익히고 그것으로 끝나지 않고 더 깊이 있는 생각을 이끌어주게 하는 꽥 만약에~ 아이들에게 좋은 책이네요^^
불펌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