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어휘 백과 초등필수백과
김정신 지음, 윤유리 그림 / 삼성출판사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제공 받았지만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요즘 처음 듣는 수 많은 어휘와 관용어구에 아이가 혼란이 온 것 같아요~ 책도 읽는 게 많아지면서 물어보는 것도 많아졌어요. 가끔은 상황에 맞지 않게 알고 있는 어휘들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한 번 쯤은 헷갈리는 말들을 알고 넘어 가면 좋을 거라 생각을 했는데 이번에 삼성출판사에서 나온 초등학생이라면 이것만은 꼭! 초등어휘백과를 만나게 되었답니다.

이 책의 목차

한 가름.아 다르고 어 다른 우리말

두 가름. 알수록재미있는 토박이말

세 가름. 유래로 배우는 한자어

네 가름. 예쁘고 고운 우리말

목차는 이렇게 네 가름으로 되어 있고 총 190개로 나누어져 있어요. 한가름에는 껍데기와 껍질, 다를까와 틀릴까, 우뢰와 우레, 가르치다와 가르키다 경신과 갱신 등 헷갈리는 말들을 흥미롭게 풀어 놓았습니다. 두 가름에는 꼬투리를 어떻게 잡을까? 헛똑똑이는 똑똑일까, 멍청일까? 등 제목만 봐도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세 가름에는 모순, 이심전심, 선입견 등 유래로 배우는 한자어가, 네 가름에는 시간을 나타내는 우리말, 구름을 나타내는 우리말 등 우리가 꼭 알고 지나가면 좋을 어휘들만 엄선하여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어휘백과라고해서 재미없으면 어쩌지?라는 생각도 했었는데, 다행히 아이들에게 동화식으로 쓴 이야기와 만화로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서 오히려 흥미를 갖고 재미있게 볼 수 있습니다.

요즘 문해력의 중요성은 말을 안해도 다들 알고 계시잖아요. 문해력의 밑바탕이 되는 어휘력인데, 어휘력은 책을 많이 읽으면서 아는 것도 좋겠지만 이렇게 초등어휘백과를 통해 이야기와 만화로 익히는 것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불펌금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