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곤충도감 - 놀라운 상상력을 키워 주는 공상 과학 ㅣ 어린이 과학백과 시리즈 17
야나기다 리카오 지음, 고경옥 옮김, 마루야마 무네토시 감수 / 글송이 / 2024년 10월
평점 :
신비하고 놀라운 곤충 세상! 어릴때나 초등학생인 지금이나 곤충 사랑은 여전하다. 그래서인지 곤충에 대한 책을 볼 때면 어느 책보다 뚫어져라 더 집중해서 보는 느낌이다. 직접보았던 곤충들에 대한 새로운 탐구, 직접 보진 못했지만 사진으로나마 볼 수 있는 신기한 곤충들! 곤충에 대한 책을 함께 보고 있노라면 어른인 내가 봐도 참 흥미로운 세상이다.
놀라운 상상력을 키워 주는 공상 과학 곤충도감은 정말 말 그대로 놀라운 상상력을 키워주는 곤충 도감이다! 그냥 단순히 곤충에 대한 설명만 나열해 놓은 책이 아니다. 놀라운 능력을 가진 곤충들의 특징을 더욱 더 직관적이고 확연하게 볼 수 있다. 책에 의하면 놀랍게도 현재 지구에서 가장 번성한 생물은 압도적으로 곤충이라고 한다. 생물 종의 개체 수중 곤충은 57%나 차지한다. 이 작은 곤충들의 세계가 얼마나 깊고 다양한지 이 책을 통해 관찰할 수 있다.

목차
이야기 1 우리 주변에 사는 놀라운 곤충
이야기 2 의외로 우리 주변에 많은 놀라운 곤충
이야기 3 소름 끼치게 놀라운 곤충
이야기 4 주변에서 보기 드문 놀라운 곤충
이 책을 읽는 키 포인트!! " 만약 곤충이 인간만큼 커진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곤충의 위력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하기 힘든데 만약 우리 인간과 같은 크기라면 아이들의 이해도는 확 좋아질 것이다. 장수풍뎅이가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의 평균키에 가까운 150CM가 된다면 무려 1.6T을 잡아당길 수 있는데 보통 승용차가 1T이니까 자동차 정도는 너끈히 잡아당길 수 있다. 이질바퀴가 150CM가 된다면 몸무게는 250KG이 되고 고속열차의 빠르기로 거리를 돌아다닐 수 있다. 개미가 150CM라면 인간이 깊이 1500M인 지하에 집을 짓는 셈이다. 이처럼 만약 곤충이 인간만큼 커진다면 곤충의 위력이 얼마나 큰지 확인할 수 있다. 그래서 더욱 더 놀랍고도 신비로운 곤충의 세계가 된다는 점에서 아이들의 흥미를 끄는 책이다. 게다가 사진과 그림이 많아 이해를 돕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강력추천!!
불펌금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