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도감 - 놀라운 상상력을 키워 주는 공상 과학 어린이 과학백과 시리즈 17
야나기다 리카오 지음, 고경옥 옮김, 마루야마 무네토시 감수 / 글송이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비하고 놀라운 곤충 세상! 어릴때나 초등학생인 지금이나 곤충 사랑은 여전하다. 그래서인지 곤충에 대한 책을 볼 때면 어느 책보다 뚫어져라 더 집중해서 보는 느낌이다. 직접보았던 곤충들에 대한 새로운 탐구, 직접 보진 못했지만 사진으로나마 볼 수 있는 신기한 곤충들! 곤충에 대한 책을 함께 보고 있노라면 어른인 내가 봐도 참 흥미로운 세상이다.

놀라운 상상력을 키워 주는 공상 과학 곤충도감은 정말 말 그대로 놀라운 상상력을 키워주는 곤충 도감이다! 그냥 단순히 곤충에 대한 설명만 나열해 놓은 책이 아니다. 놀라운 능력을 가진 곤충들의 특징을 더욱 더 직관적이고 확연하게 볼 수 있다. 책에 의하면 놀랍게도 현재 지구에서 가장 번성한 생물은 압도적으로 곤충이라고 한다. 생물 종의 개체 수중 곤충은 57%나 차지한다. 이 작은 곤충들의 세계가 얼마나 깊고 다양한지 이 책을 통해 관찰할 수 있다.


목차

이야기 1 우리 주변에 사는 놀라운 곤충

이야기 2 의외로 우리 주변에 많은 놀라운 곤충

이야기 3 소름 끼치게 놀라운 곤충

이야기 4 주변에서 보기 드문 놀라운 곤충

이 책을 읽는 키 포인트!! " 만약 곤충이 인간만큼 커진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곤충의 위력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하기 힘든데 만약 우리 인간과 같은 크기라면 아이들의 이해도는 확 좋아질 것이다. 장수풍뎅이가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의 평균키에 가까운 150CM가 된다면 무려 1.6T을 잡아당길 수 있는데 보통 승용차가 1T이니까 자동차 정도는 너끈히 잡아당길 수 있다. 이질바퀴가 150CM가 된다면 몸무게는 250KG이 되고 고속열차의 빠르기로 거리를 돌아다닐 수 있다. 개미가 150CM라면 인간이 깊이 1500M인 지하에 집을 짓는 셈이다. 이처럼 만약 곤충이 인간만큼 커진다면 곤충의 위력이 얼마나 큰지 확인할 수 있다. 그래서 더욱 더 놀랍고도 신비로운 곤충의 세계가 된다는 점에서 아이들의 흥미를 끄는 책이다. 게다가 사진과 그림이 많아 이해를 돕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강력추천!!

불펌금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