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영어회화 - 40일 만에 영어가 나온다!
반병현.김연정 지음 / 생능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영어를 잘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는데

비용을 지불하기엔 큰 결정이 필요했고 쉽지 않았는데요...

챗 GPT 영어회화!!

이제 집에서 돈을 내지않고도 영어회화를

할수 있다니!!

너무너무 매력적입니다.

GPT가 다양한 방면에 활용이 된다고 얘기만 들었지

실제로 사용해본건 이번이 처음이었어요.

이 책의 저자는??

반병현:현재 상상텃밭(주)의 CTO로 재직하며 첨단 기술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AI를 활용하면 영어 학습법을 혁신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영어 교육 분야의 전문가들과 의기투합하여 비영리 학술연구단체인 <균형감각>을 설립하였으며 현재 인공지능 연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김연정: 균형감각의 소속 프롬프트 엔지니어. 대전보건대 등 특강으로 영어 강의를 하였으며 저서로는 번역의 미래외 다수가 있다고 하네요.



우선 챗 GPT로 영어회화를 활용하기전

어떤 경로로 접속을 하여 로그인할 수 있는지 알아야겠죠^^

챗 GPT는 미국 OpenAI라는 회사에서 출시한

일종의 채팅 사이트로 주소창에 URL을 입력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이용하는 QR코드도 친절히 있네요~

여기서 주의사항!!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올라온 챗 GPT앱은

대부분 짝퉁이니 설치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책에 나온 챗GPT 회원 가입부터 로그인까지

차근차근 따라하다보면 어렵지 않네요

무료버전, 유료버전이 따로 있네요.

저는 GPT-3.5를 선택했습니다.



챗GPT는 암묵적인 룰을 이해하지 못하니,

답변 분량을 제약할 필요가 있습니다.

저는 답변 분량을 제약하기 전 시험삼해해봤더니

와우~~ 이렇게 일장연설 내뱉어낼 줄이야.

책에서 왜 구체적인 제약을 주라고 했는지 알겠네요

책에는 GPT-4인 경우와

GPT-3.5의 경우 명령을 다르게 하여 알려줍니다.

저도 당연히 명령어를 알려주었더니 제가 수용가능한 대화가 되었습니다.

이제 상황에 따른 대화를 이어나가기 위한 준비를 하기 위해 프롬프트를 입력합니다.

상황을 설정해주고나니 대화가 점점 재미있어집니다.

처음엔 좀 막막할거라 생각했는데

아주 쉽게 할 수 있는 거였어요

저는 비행기 승객으로 챗GPT는 스튜어디스로

상황에 맞는 대화를 했어요!!

너무 재미있어서 평소 궁금하던 질문들도 해보았네요.

부록에는 챗GPT와 목소리로 대화를 나누는 방법

나와있으니

잘 활용하면 정말 좋은 나만의 원어민 선생님이 되겠네요^^

불펌금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