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고양이 가출소동
임수진 지음, 서영은(미날) 그림 / 모담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에겐 사랑하는 강아지, 고양이 동물이야기는 언제든 환영이죠^^

저희 아이도 물론이랍니다.

특히 고양이가 주인공이 되어 나오는 이야기는 귀가 솔깃하답니다.

그런데 매일 똑같은 일상이 지루해진 집고양이 앤지가 가출을 하는 내용의

"집고양이 가출소동"을 만나게 되었어요.

제목부터 딱 아이들이 좋아하는 집고양이가

게다가 가출소동까지 일으킨다니

호기심이 팍팍 늘어납니다.

글을 쓴 임수진 작가님은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도 했었고,

책읽기와 글쓰기를 좋아해 작가가 되었다고 합니다.

또 그림을 그린 서영은님 또한 6년째 아이들을 가르치는 선생님이라고 하니

왠지 아이들의 입장에서 더욱 더 즐겁고 재미있게 이야기를 풀어나갈 것 같아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고요한 밤, 집고양이 앤지는 엄마의 이마를 할큅니다. 엄마의 헤어롤이 장난감인줄 알았거든요.. 그래도 착한 엄마는 기운없이 나가는 앤지를 보며 뭐라하지 않네요. 심심한 앤지는 어두운 거실을 천천히 뱅뱅 돌며 시간을 보내요. 식구 세령이와 민준이가 자는 작은 방에 들어갔지만 다들 꿈나라에 있죠. 세령이의 배에 머리를 비비고 세령이는 잠꼬대를 합니다. 잠결에 걷어 차이고... 방귀를 앤지의 얼굴에 대고 끼고.. 첫 이야기부터 심심한 고양이 앤지의 등장이 심상치 않네요.. 아침에는 모두들 나가고 앤지만 혼자 집에 남아있게되요. 민준이는 매일 집에 있는 고양이 앤지를 부러워 하지만 앤지는 덩그러니 홀로 집에 남아 있으니 심심하겠죠.. 그런 앤지가 창밖을 바라보는데 창밖의 고양이 삼형제가 보입니다. 고양이 삼형제는 잔디에 누운채 게이르게 몸을 비비적거리고 잡기 놀이로 장난을 치고 방방 뛰어다니고 인심좋은 아주머니에게 사료도 얻어 먹어요. 가족들이 모두 잠든 깊은 밤...어떤 수를 써서라도 삼형제와 놀기로 마음을 먹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집에서 빠져나갈지 계획을 세워요. 앤지의 계획은 꽤나 치밀합니다. 엄마가 나가는 틈을 타서 문틈으로 빛이 새어 들어오기 무섭게 전력을 다해 달려나갈거거든요.. 이렇게 앤지는 집밖을 나가게 됩니다. ( 줄거리는 생략.. 꼭 읽어보세요!!)

책을 읽으면 읽을 수록 아이가 이야기에 푹 빠져 너무 재미있어했습니다.

특히 중간 중간 고양이의 행동도 유심히 보는 것 같더라구요.

앤지가 쥐를 만나는 장면에서는.. 왜 앤지는 쥐를 잡아 먹지 않지?라며

이야기를 하면서도 생쥐를 챙기는 앤지의 마음도 알게 되지요.

무엇보다도 왠지 아이는 자기가 고양이 앤지가 된양

너무 즐거워하며 이야기를 듣고 있는거에요...

앤지는 밖깥 세상에서 일들을 겪고 집으로 돌아옵니다.

집으로 돌아온 앤지의 마음이 어떨지 상상이 가더라구요..

아무래도 집이 최고인듯합니다!!

그걸 저희 아이도 아는 눈치이네요 ㅎㅎ

귀여운 집고양이 앤지의 가출소동이야기!!

아이와 즐겁게 잘 읽었습니다

불펌금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