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간직하고픈 필사 시
백석 외 지음 / 북카라반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를 읽고 필사를 한다는 건 참 기분 좋은 일입니다.

마음이 편안해지며 온전히 나를 위한 시간을 보낼 수 있거든요.

아름다운 운율과 언어로 힐링을 한다는 것 자체가 참 행복해지는 일입니다.

예전에는 시필사를 꾸준히 했었는데

요즘 바쁜일도 많아지며 여유가 없어져 마음의 여유를 찾고 싶어

다시 시필사를 하고 싶었습니다.

그럴때 딱하고 만난게 "북카라반"에서 출간된 "평생 간직하고픈 필사 시"입니다.

이 책을 저의 필사책으로 선택한 이유 중 하나는

제가 학창시절 좋아하던 시인들의 시가 모두 모여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백석시인을 시작으로, 목마와 숙녀의 박인환, 돌담에 속삭이는 햇발의 김영랑, 산유화의 김소월, 호수의 정지용, 사랑의 한용운, 서시의 윤동주

한국을 대표하는 7인의 시를 필사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저는 워낙 악필이기 때문에 사실 제 글씨에 스트레스를 받는 편인데요

그래도 시를 필사하는 동안만은 그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어요

왜냐면 한글자 한글자 적어내려가면서 느끼는 느낌들과 감정들이

제 필적에 담겨 있는 것 같거든요.

게다가 시들을 적어 내려가면 옛 감정들도 새록새록 떠오르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에게는 이 시간이 소중하지요.

이 책은 왼쪽에 시가 적혀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는 제가 필사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가끔 시의 느낌으로 글씨체를 달리해보고 가끔은 다시 곱씹어 보며 적어 보고

또 다르게 옆에 저의 솜씨없는 그림도 그려봅니다. ㅎㅎ

시를 필사하는 시간만큼은

학창시절 좋아했던 시들을 마음 속에 되새겨보며

마음의 여유를 되 찾는 시간을 갖을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불펌금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제공받아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