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깟 떡볶이 - 성공하는 사람은 좋아하는 것에서 가치를 찾아낸다
김관훈 지음 / 21세기북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하는 사람은 좋아하는 것에서 가치를 찾아낸다"

"나는 지금 '그깟 떡볶이' 하나로 새로운 인생을 살고 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 떡볶이 KING"

"'두끼' 김관훈 대표의 유쾌한 덕업일치 실천법"

"떡볶이가 좋아서 떡볶이에 인생을 건 남자!"라니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그 가치를 두고 삶을 발전 시킨다는 것이 얼마나 가능할까? 정말 멋지다!! 게다가 내가 좋아하는 두끼 떡볶이라니..^^

<그깟 떡볶이>는 두끼떡볶이의 창업자 김관훈 대표의 덕업 일치 실천법을 다룬 책이다.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국 등 전 세계 10개국에 매장을 둔 글로벌 프랜차이즈로 떡볶이의 세계화를 이룬 그는 책을 통해 '행동의 힘'을 강조하고 있다.

"드디어 결전의 날, 나는 회원들과 함께 2012인분의 떡볶이를 만들기 시작했다. 철판이 워낙 크기 때문에 물을 끓이는 데만 1시간 3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었다. 대략적으로 100리터 정도의 물이 들어갔는데, (중략) 그렇게 회원들과 3시간 정도 떡볶이와의 사투를 벌인 끝에 드디어 2012인분의 떡볶이가 완성되었다"p76~77

"아무리 좋은 생각과 아이디어도 행동하지 않는다면 결국엔 없는 것과 마찬가지다. 가끔은 무모해도 저질러보는거다. 아무리 힘들고 어렵고 불가능해 보여도 일단 시작하자! 하다 보면 답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기기 마련이다"p81

"행동하지 않으면 결과도 없다"는 몰랐던 내용은 아니지만 항상 간과하게 되며 쉬워보이지만 잘 안되는 것이기도 하다. 항상 마음을 열정적이었는데. 조심스러운 성격 탓에 과감함에 몸사리고 많은 경우의 수를 찾아 신중해지는 것 같다. 아무리 좋은 생각이 있더라도 행동하지 않으면 그 생각은 저 세상 이야기... 내 인생에도 행동이 필요한 순간!! 과감하게 기회를 포착하고 싶은 욕구가 샘 솟고 다시 한 번 더 잊지 말아야겠다는 다짐을 하게되는 문장이다.

"그저 열심히 나의 일을 했고 누구보다 최선을 다했을 뿐이다. 그런 내 모습에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나를 인정하고 도와주었고, 그것이 쌓여 나의 인맥이 형성된 것이다. 내가 나를 내세우려 애쓰기보다 자연스럽게 남들이 나를 인정해주는 것이 인맥의 시작이자 본질이라고 생각한다"p107

"시대가 변하고 트렌드가 변하기 때문에 창업을 한 뒤에도 꾸준한 변화와 발전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단 발전하기 위해서는 왜변화해야 하는지, 어떻게 진화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정확히 파악하고 필요성을 충분히 느껴야 한다"p152

"브랜드를 만들거나 운영할 때 가장 중요하게 여겨야 할 점은 브랜드도 생물처럼 숨을 쉰다는 것이다"p153


"목표를 찾기 힘들다면 훗날 '내가 어떤 사람으로 기억될까?'를 한번 생각해보라. '나는 어떻게 살고 싶고 어떤 업적을 남기고 싶은 사람이며, 그러기 위해서는 어떤 목표를 세워야 할까?' 이런 의문을 갖고 그것에 대한 해답을 찾아가다 보면 그것이 곧 자신의 목표이자 꿈이며 그 꿈을 향해 나아가는 방법이 된다"p226

목표찾기.. 이건 나이도 상관이 없는 것 같다. 나이가 어리다해서 목표를 아직 찾지 않았다? 나이가 많다고해서 이미 목표를 찾았다?라는 건 어울리지 않다. 목표를 찾기 위해 나는 어떤 사람으로 기억될지 어떻게 살고 싶은지 먼저 생각해보는 것부터 해본다면 자신에 대해 더 잘 알고 시작할 수도 있을 것 같다. 그 꿈을 향해 길을 걸어보자!! 그리고 아래 문장처럼 꿈에 다가가기 위해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일부터 하나씩 차근차근 행동해보기로 마음 먹어본다.!!

"아주 사소한 일일지라도 늘 행동하는 습관을 갖는 것은 성공을 위한 기본이자 가장 중요한 요소다."

"꿈에 다가가기 위해 지금 할 수 있는 일부터 하나씩 차근차근 행동하라!"p233

제목은 <그깟 떡볶이>이지만..누군가에게는 그저 떡볶이일지 모르겠지만.. 떡볶이에 진심을 보인 김관훈 대표에게는 그깟 떡볶이가 아니다.. 나에게도 그깟 OOO이 생겼으면... 하는 욕구가 뿜뿜!!

특히 창업을 앞두거나 자신만의 고유한 브랜드를 위한 인사이트를 얻고 싶다면 읽어보길 좋을 책이다.

불펌금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