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몬 영어 필사 낭독 BOOK 1 : The Way to Be Wise 솔로몬 영어 필사 낭독 BOOK 1
박광희 지음 / 가나북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잠언을 쉬운 영어로 필사하고 낭독하기

솔로몬 필사 낭독 BOOK01

꾸준히 성경을 읽으면 좋겠지만 그렇게 하긴 쉽지 않다. 특히 영어로 읽는 것은 더욱 더..

그런데 잠언을 쉬운 영어로 적당한 양dmf 필사할 수 있는 책이 나왔다. 영어성경의 잠언을 필사하며 낭독하면서 영어 실력도 쑥쑥 키우고 삶의 지혜까지 얻을 수 있다니 마음에 든다.

저자 박광희는 영국 University of Surrey에서 영어 독어 간 전문 번역학을 전공하였고 귀국후 외신 전문기자와 비즈니스 컨설턴트 등으로 활동하였으며 또 청담어학원 창업에 동참해 프로그랢 기획을 담당하며 영어 교육의 최전방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고 하니 더욱 더 믿음이 간다.

책에서 제시하는 영어낭독 실천은 간단하다.

낭독녹음을 저장하고 카페에 접속하여 녹음파일 업로드를 하고 응원댓글을 달면 된다. 그리고 책 하단에 매일 녹음파일 업로드와 응원댓글달기 체크업을 할 수 있어 매일 실천을 했는지 셀프 체크하여 한 눈에 볼 수 있다.

각 내용별로 AI 원어민 녹음 파일이 QR코드로 되어 있어 쉽고 편리하게 음성을 들을 수 있다. 원어민 음성은 미국과 영국의 다양한 남녀 원어민 목소리로 들려준다. 이 AI 원어민 녹음파일을 다운 받아 듣고 따라하면서 마치 원어민이 읽듯이 흉내내며 연습하면 된다.

해석에는 NIrV 한글 번역과 개역개정판 성경이 함께 나오기 때문에 비교하며 읽어보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된다.

사실 영어 공부는 꾸준히 하고 있는 중이다. 그런데 딱히 그럭저럭한 실력에 더는 늘지 않는 정체기라 새로운 영어 공부를 하고 싶었다. 그런데 평소에 관심이 있던 잠언을 보면서 영어를 할 수 있다니 지루했던 영어공부패턴 중이었는데 신선한 도전으로 다가왔다. 매일 할 수 있는 적당한 양에 쉬운 영어 성경책인 NIrV Bible이라니 부담도없이 하루 한 챕터씩 하기 편하다.

저자는 영어 학습은 손으로 필사하고 입을 열어 낭독하면서 영어 문장을 몸에 기억시켜놓으면 시간이 흐르면서 어느정도 잊힐지는 몰라도 조금만 다시 해보면 금세 기억이 되살아 난다고 했다.

"몸으로 배운 것은 결코 잊혀지지 않는다!"

이를 되새기며 부담스럽지 않게 조금씩 좋은 말씀들로 꾸준히 반복하며 영어 실력까지 훌쩍 늘었으면 좋겠다.

주일학교에서 활용해도 좋은 나이불문하고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솔로몬 필사 낭독 이었다!!

불펌금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