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트 맥주 - 늘 같은 것만 마시는 당신을 위한 맥주 선택법
멜리사 콜 지음, 이용재 옮김 / 테이스트북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엔 맥주를 양으로 마셨다면(^^;;;;) 지금은 맛으로 맥주를 먹는다.

요즘 맥주 브랜드가 워낙 다양하게 나오다보니 골라먹는 재미도 있고 마실때 맥주맛을 느끼며 평가해보기도하며 기분 좋게 딱 한캔. 마지막 한모금까지 마시며...'다음엔 어떤 맥주를 마셔볼까' 고민한다.

그러던 중 맥덕부터 초보까지 모두를 위한 안내서인 크래프트 맥주 책을 만나게 되었다.

인류에게 가장 훌륭한 사회적 매개체인 맥주와 음식을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열정을 쏟아붓고 있는 멜리사 콜의 책이다.

멜리사 콜은?

뉴질랜드와 미국, 브라질, 고국인 영국과 유럽 전역에서 맥주 심사위원으로 위촉받고 활동하고 있다.

목차

1.라거 2. 밀맥주 3. 페일 에일, 인디아 페일 에일(IPA) 4.레드, 앰버, 브라운 에일

5. 팜하우스 맥주 6. 자연 발효 맥주 7. 흑맥주와 포터 8. 과일 맥주

9. 무알코올, 저알코올, 무글루텐 맥주


저자는 들어가는 말에서 맥주를 더 즐기자고 충고 하고 있다.

맥주를 마시기를 잠시 멈추고 향을 맡아 보자고 조언한다. 그는 세계 맥주를 평가하면서 30~50%의 맥주를 냄새로만 판단한다. 그저 냄새만 맡고도 맥주가 잘못된 것을 알 수 있고 그 이유 또한 헤아릴 수 있다. 그리고 친구들혹은 사랑하는 이와 혹은 명상할때 잠시 맥주 냄새를 맡으면 다음에 같은 맥주를 마실때 당시의 기억을 떠올릴 수도 있다.

이렇듯 멜리사 콜은 목차에서 보듯 다양한 종류의 맥주에 대해 설명한다. 또 맥주들의 설명에 앞서 맥주의 원재료, 양조 과정, 맥주와 음식 짝짓기, 맥주의 포장과 마시는 요령, 맥주에 맞는 유리잔, 분석적으로 맥주 마시기, 맛없는 맥주의 문제점 파악하기등 더욱 더 즐길 수 있는 지식과 팁을 알려주고 있다.

본문의 맥주별 설명과 함께 기본적인 도수, 원산지를 포함해 "이런 식재료를 좋아한다면 마셔보자" "잘 어울리는 음식" "비슷한 추천 맥주" "이런 음료를 좋아한다면 마셔보자" "이런 음식을 좋아한다면 마셔보자" "이런 술을 좋아한다면 마셔보자"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맥주 깊이를 더욱 더 느끼고 싶다면 우리가 몰랐던 맥주의 세계로 안내해주는 "크래프트 맥주"를 통해 즐겨보자.

불펌금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