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사이트 워드 Sight Word - 초등 저학년이 꼭 알아야 할 통문자 단어 160개
주선이 지음 / 길벗스쿨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언제나 믿고 보는 길벗스쿨의 기적의 시리즈 없는 집은 없을 것같아요. 예비초등학생을 둔 저희 집에도 기적의 한글쓰기부터 기적의 유아한자, 기적의 파닉스는 기본적으로 갖고 있거든요. ㅎㅎ

꾸준히 집에서 파닉스를 조금씩 해주고 있기에 그래도 어느 정도 쉬운 것들은 읽기 시작한 아이에요. 그런데 가끔 배운 음가가 아닌 다르게 읽히는 것을 보면 아이가 혼란스러워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사이트워드도 함께 해야겠구나 생각을 했습니다. 그렇게 어떤 책을 만나야 하나 고민하던 중 알게 된 기적의 사이트 워드.!! 책을 펼쳐보지도 않고 보자마자 기적의 시리즈이니 그냥 믿고 봐도 될 것 같아 이번기회에 서평단에 신청하게 되었어요.

기적의 사이워드는 파닉스에서 리딩으로 넘어가는 시기에 꼭 알아야 할 필수 사이트 워드 160개를 담고 있습니다. 자칫하면 지루해질 수 있는 사이트워드 이기에 무엇보다 재미와 흥미 위주의 책이었으면 했는데 역시 초등 저학년이 타겟인 이 책 또한 신나는 챈트와 다양한 그림으로 아이가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파닉스만으로는 많은 한계가 있어 지금 이때쯤 시작하는게 제일 좋다고 생각했기에 펼치자마자 그래도 잘 따라와주는 아이입니다.

표지를 넘기면 Sight words 160 DAY1~DAY20까지 각각의 사이트워드의 발음과 뜻을 체크하는 체크리스트가 있어 아는 것과 모르는 것 확실히 구별할 수 있어 마음에 들었어요.

차례에도 DAY1부터 DAY20까지 공부한 날짜를 적을 수 있는 리스트가 나와요. 아이가 스스로 공부한 날을 적으면서 하면 더 적극적으로 학습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각장마다 QR코드가 있어 바로바로 음원을 들을 수 있고 혹시 MP3 파일이 필요하다면 교재 맨 뒷장에 MP3 파일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경로가 나오니 문제 없겠네요

처음엔 챈트로 따라부르며 발음을 익힌다음 단어를 영어 표현에서 찾아 읽어봅니다. 이때 영어 표현은 따로 한글을 보지 않더라도 그림으로 충분히 표현이 되어있기에 그림으로도 전달이 됩니다. (작게 한글도 적혀있기는 해요) 그다음 문제를 풀며 단어의 철자-뜻-쓰임새를 익혀봅니다. 자연스럽게 반복이 되니 기억에 더 잘 남을 것 같네요. 이제 읽을 수 있는 단어들이 생기니 스토리 읽기 연습으로 잘 듣고 큰소리로 따라 읽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음원을 듣지 않고 아이가 직접 읽을 수 있는 기회도 주면서 사이트 워드를 다집니다.

사이트워드를 바로 읽어낼 수 있어야 읽기 속도와 정확성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20일동안 꾸준히 한다면 왠지 아이가 더 자신감있게 리딩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나는 챈트와 다양하고 귀여운 그림이 어우러져 재미있고 신나게 사이트워드에 접근할 수 있어 좋은 책인 것 같네요^^ 이제 읽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으니 조금더 속도를 내서 읽을 수 있었으면 하는 엄마의 작은 바람도 생깁니다 ㅎㅎ

이상 "기적의 사이트 워드"였습니다.

불펌금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