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계속 나는 소리... 이 소리를 찾는 과정에서 만능벨트에서 소리증폭기를 꺼내고 집안 곳곳을 누비며 관찰하기 시작하는 봉봉이의 손에 들려져 있는 물건들을 보며 그 쓰임새에 대해 설명도 해주니 자연스럽게 가르치지 않아도 아이가 궁금해하고 질문도 많이 하며 관심있어 하더라구요.
그런데 이 소리는 빨래 운반통로에 꽉 끼어 있는 코끼리가 내는 소리였습니다. 어두워서 엘사네 집을 가야하는데 잘못찾은 것이지요. 그때 봉봉이는 엘사네는 빨래운반통로가 없으니 만들어주어야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만능벨트에서 여러가지 도구들을 꺼내 빨래운반통로를 만들고 코끼리를 구해냅니다.
이때 봉봉이가 빨래운반통로를 만들면서 어떻게 만드는지 자세히 나오는데 그때 쓰인 도구들에 대한 이야기도 많이 했어요. 그리고 봉봉이가 일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어떻게 봉봉이가 순서 있게 생각하고 딕테일하게 해결해 나가는지 자세히 엿볼 수 있어 그 과정이 저는 좋았답니다.
이렇게 코끼리를 구한 봉봉이. 힘들어하는 코끼리 클락을 위해 점심도 같이 먹고 만능벨트도 만들어주는 세심함까지 보이네요. 친구를 도와주는 봉봉이의 마음이 아이에게도 전해지는 것 같습니다.
봉봉이의 모험가득한 발명왕 봉봉이는 넷플릭스 인기 애니메이션 발명왕봉봉이(chico Bon Bon)의 원작이랍니다. 저희는 책을 먼저 접했는데 애니메이션까지 보면 더 재미있을 듯합니다. 귀여운 캐릭터 발명왕 봉봉이는 만능벨트와 서커스탈출 대작전, 만능벨트와 해변의 미스터리 등 다른 모험들도 함께 있습니다. 이 이야기들도 꼭 읽어봐야겠습니다.
불펌금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