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을 나도 모를 때 - 생각이 많은 섬세한 당신을 위한 양브로의 특급 처방
양재진.양재웅 지음 / 21세기북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생각이 많은 섬세한 당신을 위한 양브로의 특급 처방"

"상담을 받고 싶어도 용기가 나지 않아요"

"혼자 상처받지 말아요. 당신의 마음을 들려주세요"

"생각이 많은 걸까? 걱정이 지나친 걸까?"

'어짜피 득이 될 것 없는 속마음을 털어 놓을 바엔.. 그냥 혼자 끙끙 앓고 말지'라고 생각하며 살고 있지 않은지.. 혹은 내 마음을 외면한 채 바쁜 하루하루만 살고 있었던 건 아닌지...이를 뒤 늦게 눈치 채 후회하고 있지 않은지..

나도 모르는 내 속마음!!

누구에게 쉽게 꺼내지 못할 혼자만의 고민이 있는 분들을 위한, 누구나 공감할 만한 40가지 사연을 바탕으로 양재진, 양재웅 양브로가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특급 처방을 담아 "내 마음을 나도 모를 때"를 출간했다.

자존감, 불안, 미래, 관심, 가족, 친구, 직장, 연애

8개의 키워드로 나를 아프게 하는 고민과 해답을 두분의 대화형식 들을 수 있다.






*자존감을 높이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어요

"그 순간 다른 사람에 의해 내려진 부정적인 평가가 결코 자신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자신의 존재 자체를 부정하지 마세요. 그리고 철저하게 준비하고, 도전하고, 실패하세요. 그렇게 계속해서 자신만의 삶의 방향성을 찾으세요"

*나의 못난 부분만 계속 보입니다

"자기 자신과도 어느 정도 정서적 거리를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를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힘, 즉 메타인지를 키우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중략)..노력하는 과정에 있는 자신을 인정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청소년 때 당한 학교폭력, 어른이 돼서도 너무 힘들어요

"치료의 시작은 내 안의 아이를 꺼내 보이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타인이 나에게 피해를 입히는 존재만은 아니라는 것, 내가 무리 속의 타깃이 되는 양 같은 약자가 아니라는 것을 다양한 대인관계 속에서 계속해서 경험해야 합니다"

*좋아하는 마음을 다 표현해도 문제인가요?

"마음을 다 주고 상처받는 연애를 계속해서 반복한다면, 스스로에게도 이유를 찾아봐야 ㅎ바니다. 내가 끌리거나 좋다고 표현하는 상대의 성향 자체가 나와는 정반대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도 모르게 표현을 잘하지 않는 무심한 성향에 끌리다 보니, 같은 결과가 반복적으로 생길 수 있습니다"

"사람 사이에 적당한 거리감을 유지하지 못하면 어떤 관계든 오래갈 수 없습니다"


하루하루, 모든 인간관계 속에서 고민과 스트레스 없는 것도 이상할 듯 하다. 적절한 스트레스와 고민은 마음을 단단하게 해주고 나를 더욱 더 성장하게 만들어주는 자양분이 될 수도 있다. 하지만 그 것들에 너무 얽메여 스스로가 소용돌이를 만들고 그 속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극복하고 싶은 마음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아주 작은 것에서부터 변화는 시작될 수 있다고 믿고 싶다. 그래서 이 책은 마음의 고민들을 현실적이고도 진지하면서도 따뜻한 조언과 적절한 처방이 담겨 있다고 생각한다.

혹시 채워지지 않는 자존감, 원인 모를 불안, 부서지는 멘탈을 느끼고 계신다면 섬세한 당신을 위한 양브로의 고민 상담소, 국내 1호 정신건강의학과 의사 형제의 유튜브 채널 양브로의 심리 상담 에세이 "내마음을 나도 모를 때" 추천해드리고 싶다.

불펌금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제공 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