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 호로록 풀리는 책 스콜라 창작 그림책 21
신혜영 지음, 김진화 그림, 김민화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어른만 화가 나는게 아니에요.. 아이들도 마음대로 안되거나 속상한 일이 있으면 화가 난답니다. 우리 어른들도 화가 날 때 표출하지 않고 삭히기만 하면 마음의 병이 생기자나요... 아이들도 마찬가지랍니다. 화가 날 때는 어떤 방식으로든 표출할 수 있어야 하는데 그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요. 그것을 알려주는 것 또한 어른들의 역할이랍니다.

화를 건강하게 표출하는 방법에 대한 책이 여기 있습니다. 위즈덤하우스에서 출간된 "화가 호로록 풀리는 책" 엄마가 따로 알려주지 않아도 책으로 간접적으로 배워도 좋을 것 같죠^^



물감으로 색을 칠한 그림부터가 마음에 듭니다. 화가 나서 그런지 온몸이 빨간색으로 표현되었네요. 머리끝까지 화가 나서 폭발할 것 같은 모습. 용처럼 불을 뿜을 수도 없고 ㅠ.ㅠ 그렇다면 어떻게 화를 풀까요? 이 친구의 화푸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으르렁 대거나 크게 소리를 질서보고, 하고 싶은 말을 마음대로 마구 써봅니다. 발을 쿵쿵 굴러보거나 달려보거나 발을 뻥 차는 것도 좋습니다. 화가난 마음을 가득 담아 풍선을 빵 터질때까지 불어보고, 속상하고 화가날 때는 그냥 엉엉 울어도 봅니다. 화가 풀리면서 속이 시원해지게요.


1부터 100까지 세는 방법도 있습니다. 친한친구한테 이야기를 해보기도 하고 혼자 있고 싶을 땐 세상에서 가장 아늑한 곳을 찾아 비밀공간에 있는 것도 좋겠네요. 좋아 하는 음악을 듣거나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춤을 추다보면 화난 마음이 훌훌 떨어집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는 방법도 있어요 ㅎㅎ


 


이렇게 여러가지방법이 있다니요~ 게다가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친구가 알려주는 방법을 듣고 나면 아이도 스스로 화를 다룰 수 있는 걸 금방 터득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아이와 책을 읽으면서 어떤 한장면에서 공감하면서 제가 어렸을 때 화가 나거나 속상한 일이 있을 때 어떻게 풀었는지 알려주었더니, 아이가 더 귀를 기울이며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사실 요즘 어른들도 화를 잘 다스리지 못해서 욱하는 경우가 많잖아요.... 그게 큰일로 번지기도 하구요.... 어릴때부터 아이가 마음을 잘 컨트롤하고 건강한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이렇게 책을 통해서 배우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책을 읽으며 저 또한 많이 배웠습니다^^

"화를 잘 다루는 행동들은 더 나은 삶을 위해 어려서부터 길러야 하는 재능과도 같답니다" -책 본문중에서

불펌금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