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자가 알려준 행복한 남녀 관계의 비법 46가지"
"남자와 여자 말하는 것도 생각하는 것도 너무 다른 그들의 심리"
"말투하나 바꿨을 뿐인데 나이토 요시히토의 화제작"
"달라도 너무 다른 그 남자와 그 여자, 서로를 이해하기 시작했습니다"
남편과 나, 연애할 때 우리는 잘 맞는 커플인줄 알았다. 그리고 결혼하고 난 이후에도.. 그럭저럭 잘 지낸듯하였으나, 육아를 하면서 너무 다른 가치관으로 우린 너무 달랐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사소한 것에도 화내는 나와 사소함에 무딘 남편, 말이 많아지는 나와 말 수가 적어지는 남편을 발견했다. 그리고 다툼도 잦아진 듯하다. 단지 나는 그를 이해할 수 없었다. 당연히 말도 예쁘게 나오지 않는 나를 발견했다. 그러던중 "말투하나 바꿨을 뿐인데"의 저자 나이토 요시히토의 신작 "내 남자 내 여자의 엇갈린 속마음"의 책을 보자마자 옳다구니 그를 이해하고 싶다라는 생각에 반가운 마음으로 책을 읽어 내려갔다.
"남자는 해결하고 싶어 하고 여자는 공감 받고 싶어 한다"
우리는 서로 너무 다른 관점으로, 너무 다른 가치관으로 삶을 살아 가고 있다. 그래서 그는 무엇을 원하는지, 나는 무엇을 원하는지 서로 생각해 본다면 의외로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간극이 쉽게 줄어들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
심리학에서 명확히 증명된 남녀 차이에 대한 연구결과를 소개하는 이책은 전혀 지루하지 않을 편집으로 흥미롭게 재미있게 틈틈히 읽을 수 있다. 1장 해결남 공감녀의 말투, 2장 해결남 공감녀의 인간관계, 3장 해결남 공감녀의 연애, 4장 해결남 공감녀의 사고방식 이렇게 4장으로 각 소수제들은 남자와 여자가 어떻게 다른지 어떻게 말을 하면 좀 더 서로를 이해하며 다가갈 수 있는지 간략하지만 친절하고 충분한 설명에 간간히 등장하는 사진들은 공감과 따뜻함을 전달해준다.

나의 가장 공감을 샀던 "몸으로 스트레스 푸는 남자 vs 말로 스트레스 푸는 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