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 술술 풀리는 말습관의 비밀 - 재미있게 따뜻하게 사려 깊게 나의 언어를 가꾸는 법
노로 에이시로 지음, 신찬 옮김 / 꼼지락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마존 자기계발 베스트 셀러"

"출간 즉시 8만부 판매돌파"

"말이 재밌어지는 48가지 법칙"

"말투가 변하니 일도 인간관계도 술술 풀리기 시작한다"

말투 정말 중요한거 같아요. 말투하나로 상대방의 기분을 좌지우지하기도 하고 그로 인해 말하는 사람에게 돌아오는 것도 극과 극이기도 하구요. 저도 똑같은 의미라고 해도 듣기 좋은 말이 있고 듣기 싫은 말이 있는데요, 상대방의 의중을 이해하면서도 원래 말투가 그렇다고 해도 좀 투명스러운 말은 듣기 싫더라구요..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48가지 말습관 법칙'을 정리한 꼼지락에서 출판된 "인생이 술술 풀리는말습관의 비밀"을 읽게 되었습니다.

저자는 일본 히트 방송작가이자 PR컨설턴트 노로에이시로인데요, 직업상 끝없이 회의해야 하는 저자가 그 속에서 발견한 '말이 서툴러도 상대에게 사랑받고 호응받고, 결국은 원하는 것을 얻어내는 기술'을 정리 했는데, 발행 즉시 8만 부 판매를 돌파 했다고하네요.

CONTENTS

1장 재미있게 이야기하는 사람이 말하는 법

2장 대화가 이어지는 사람이 말하는 법

3장 똑똑해보이는 사람이 말하는 법

4장 왠지 편안한 사람이 말하는 법

5장 왠지 화를 낼 수 없는 사람이 말하는 법

6장 SNS가 재미있는 사람이 글 쓰는 법

"정답은 하나가 아님을 알고 있는 사람

정답은 하나라고 믿는 사람"

"무슨 질문을 받아도 대답은 맞아요부터 시작한다.........맞아요라고 말한 뒤에 그렇지만 저는.." P57

상대방이 말을 할 때 경청하고 맞장구 쳐주는게 중요하다고는 생각하는데 자칫 너무 경청하고 맞아요 해버리면 내가 완전히 다르게 생각할 때임에도 불구하고 그 사람의견에 긍정으로 말을 했다고 오해가 생기는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하지만 저자가 말한데로, "맞아요 그렇지만 저는" 라고 말하면서 가능한 자신을 낮추어 말한다면 상대에 대해 강한 부정을 하지 않고 의견을 수정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현명한 대화방법이 아닐까 다시 생각하게 되었네요.

"일단은 날씨 이야기부터는NO, 만날 때 아이스크림을 건네는 건 어떨까?"P75

이 부분은 영업하는 사람이나 일상에서 중요한 사람을 만날 때 서보면 좋다는 생각을했습니다. 날씨이야기로 진부하게 이야기를 꺼내어 뻔한 대답을 유도하는 말보다는, "너무 더워서 저기 편의점에 있는 거 전부 샀어요"라면서 아이스크림을 내미는 손을 보면 상대방이 뜻밖이라는 반응을 하면서도 참 센스 있고 세심한 사람이라고 느낄 것이 분명하니까요. 이런 미묘한 차이에서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고 공감을 불러 일으킬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기획안의 중요한 부분부터 말하는 사람

기획안의 첫장부터 말하는 사람" P147

회사 생활에서 중요하면서도 자칫 잘못 흘러가면 가장 지루한게 회의 아닌가요^^;; 기획안을 발표하면서 첫장부터 말하면서 집중력을 떨어 뜨리기 보다는 먼저 중요한 부분부터 말을 하는 사람이 되어 집중력 있게 이끌어가고, 중요치 않은 것은 가볍게 훑고 다음으로 넘어감으로서 당신의 실력을 인정하는 경의 표현을 주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에는 4분할의 법칙이라고 해서 간략하고 보기 좋게 설명이 되어 있어, 활용을 한다면 좋을 것 같네요.

"어쩌다보니 이야기가 흘러나온 사람

비밀이야라고 이야기를 시작하는 사람"P181

저는 이부분이 가장 인상적이었어요. 편안하게 상대방에게 이야기하는게 관계에서 중요하긴한데요...그걸 잘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이런 섬세한 차이에서 알려주는 팁은 저한테 도움이 되거든요.

저자는 "이건 비밀인데요, 여기서만 하는 말인데요"라는 말을 하는 사람의 말을 믿어서는 안된다고 하네요. 미움을 사지 않고 상처 주지 않도록 아는 지식을 말하는 마법의 키워드로 "어쩌다 알게 됐는데요..우연히 들었는데요..최근에 안 사실인데요..지인 중에 잘 아는 친구가 있는데요..."라면서 지식을 말하거나 아는 체 할 때는 자신을 높여 말하지 않도록 주의하라고 합니다. 자칫 잘난체 하면서 보일 수도 있으니까요.. ㅎㅎ 뭐..일본이나 한국이나 잘난체 하는 사람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건..똑같네요 ㅋㅋ "우연, 어쩌다가" 라는 키워드를 섞으면 그 지식을 모르더라도 별로 문제 없다라는 분위기를 만들 수 있으니 괜찮은 방법입니다.

말습관이란 것은 참 중요한 것같아요. 특히 요즘 저는 ... 제가한 말 그대로 하는 아이로부터 더 느끼고 잇습니다.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지 않고 기분 나쁘게 하지 않게 말하면서 재미있게 말하는 것이 좀 어렵잖아요. 대조되는 상황에서의 말습관 법칙 48가지를, 저자의 경험을 토대로 지루하지 않게 쓰여진 책입니다. 말주변이 없거나, 저처럼 낯을 가리는 사람, 대화가 이어지지 않아 고민인 사람을 위해 쓰여진 이 책을 읽으면서 말하는 습관도 바꿔보고 더 나아가 바뀐 말로부터 주변사람들의 변화된 반응을 느껴본다면 정말 행복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불펌금지, 상업적 사용금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자기계발

#인생이술술풀리는말습관의비밀

#신간소개

#독서

#독서모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