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러 - 나를 위로하고 사랑하게 만드는 마법의 시간
루이스 L. 헤이 지음, 김태훈 옮김 / 센시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서-자기계발)미러(MIRROR)-나를 위로하고 사랑하게 만드는 마법의 시간, 센시오, 루이서L.헤이 지음

                                

요즘 뉴스나 세상사는 이야기를 듣고 있으면 참 많이 각박하구나 라는 생각을 해요.

그러면서 나도 누군가에게 각박하게 굴고 있지 않은지 한번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 각박함이 개개인의 문제뿐만이 아니죠.. 예전에 어떤 책에서 읽은 기억이 나는데 뉴욕의 맨하튼이 범죄율이 굉장히 높은 도시중 하나였다고 하네요. 그런데, 깨끗하게 길거리를 청소한 이후로 눈에 띄게 범죄율이 낮아졌고, 기네스북에까지 올랐다고 본적이 있습니다. 길거리를 깨끗하게 청소하는 것만으로 이렇게 달라지다니 작은 노력이 큰 효과를 나타낸 것을 보면 이런 노력은 계속 있어야 할 것같습니다.

그런데, 자신을 사랑하고 배려하고 가치있는 존재로 받아 들일 수 있어야 우리가 사는 세상도 더 좋아지고 아름다워지고 타인의 삶도 존중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싶어요.

생각해보 면 가장 각박하게 굴고 배려없이 예의없게 굴었던 상대는 나 자신이 아닌가 싶어요..내 자신에게 그렇게 마음을 알아주지 못하고 모질게 굴었던 일도 있고 저의 마음을 헤아려주지 못했기에 삶이 빡빡한 느낌도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나의 마음을 헤아리고 만져주고 나를 사랑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그 긍정적인 기운을 우리 아이에게도 물려 줄 수 있을까요?

더 나아가 내 주변이 좋아지고 삶을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을지 생각해봅니다.

미국의 심리치료사이자 자기계발 분야의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인 루이스L.헤이의 미러(나를우로하고 사랑하게 만드는 마법의시간)이라는 책을 읽었어요.

표지부터 마음에 듭니다. 미러라는 영문 제목으로 대조를 이루는 아래 영문자에 빛을 비추면 반짝 빛에 반사되는 것이 정말 새로운 느낌으로 다가오네요. 각3장과 에필로그로 나뉘어져있고 총 21데이로 되어 있는데 1데이에 하루동안 보고 천천히 읽어내려가며 실천을 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삶에서 가장 중요한 관계를 꼽으라면 바로 나와 나 자신이다 P14"

우리도 잘 알죠~ 삶에서 가장 중요한건 나 자신이라는 걸요. 하지만 주로 타인의 눈으로 보여지는 나를 어느 새 받아 들이고 있고 타인의 말들에 더 귀를 기울이는 삶을 살고 있진 않은가요? 저는 타인을 많이 의식하는 사람중 한명입니다. 의식이라기보다는 내가 다른 사람의 인생의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기를 원하고 상대방이 나의 인생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에 대해 극도로 거부하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지극히 저만의 삶을 원하고, 저만의 방식으로 살기를 원합니다. 하지만 저도 모르게 타인을 의식하는 일이 많아지고 아이에게도 그렇게 가르치고 있는 것 같아 마음이 썩 좋지 않은 요즘을 보내고 있었답니다...

저자는 매일 거울 앞에 서서 눈을 바라보고 "너를 사랑할거야"를 반복하라고 말하면서 책을 시작합니다. 가장 중요한 일이죠. 그래서 책 제목이 미러인것 같네요. 거울 앞에 서서 제 얼굴을 자세히 들여다보고 눈을 마주치며 사랑한다고 말하는 것... 꽤 어색하지만 설레기도 합니다. 매일 머리를 빗고 화장을 하며 보던 얼굴인데 이렇게 내가 무표정 했나? 싶습니다. 그래서 어색함을 없애려 눈웃음을 쳐줍니다. 그리고 너를 사랑한다고 말해보니 의외로 할만합니다. 저는 책을 읽는 내내 책 앞에 거울을 갖다 놓고 책에서 하라는대로 해보았습니다.

책을 내리 읽으며 그 몇시간 동안 굉장한 힐링이 되었습니다. 책에서 매일매일 하라고 하는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이 짧은 몇 시간동안 내가 내 자신을 .. 책을 읽기전 보다 훨씬 사랑하고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지배적이니까요. 나를 가치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홀대하지 않게 나를 사랑스러운 눈빛으로 내가 바라봐주어야 ... 내가 대하는것만큼 타인도 나를 그렇게 대한다는 사실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타인과 관계없이 저는 제 자신을 사랑하고 저의 열려 있는 모든 것을 받아들인다고 열린 마음을 갖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책을 읽는 내내 그 마음이 더 다가오는 것을 느낍니다.

"사랑해 정말로 사랑해. 사랑해. 정말로 사랑해. P23"라고 이름을 넣어 말하니,

속으로 생각하고 말하는 것과 직접 입으로 말해서 내 목소리로, 내 눈을 바라보며 말하는 것이 더 새롭게 느껴집니다. 심지어 처음 말할 때에는 나 아닌 누군가가 앞에 서 있는.. 나를 닮은 타인의 눈을 바라보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자격은 더 나은 삶과 아무 관계가 없다. 더 나은 삶을 받아들이지 않으려는 태도가 문제일 뿐이다.P25"

사실 이문장 굉장히 정곡을 찌르는 말이었어요. 자격이란걸 만들어야 된다고 생각을 많이 했엇거든요. 지난날에 대해 잘못 생각하고 있었다고 확실히 느껴집니다. 자격의 문제가 아닌 태도의 문제인데 말이죠...

책을 읽으면서 머릿속에 상상하는 모습을 읽을 때면 어릴 때 잠시 배웠던 마인트 컨트롤이 생각납니다. 그것도 부정적인 기운은 몸 밖으로 배출하고 좋은 기운은 몸안에 남기는 그런 것들이었는데.. 입시학원에서 지친 수험생들을 위해서 특강 초빙강사를 모셔두고 한적이 있거든요.. 생각해보니 그 학원에 너무 감사하네요 ㅎㅎㅎ

책을 읽으면서 나 자신에게 실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 아이에게도 가르쳐 주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들게 하는 책이었는데요,역시나 20번째 장에 아이에게 적용해보는 것도 있네요^^

책 내용이 너무 좋아서 CD나 MP3가 있다면 21일 데이로 매일매일 명상할 때 플레이 해두고 실행하면 더 좋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이런 상품이 개인적으로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책 중간에 자존감을 키우는 암시, 건강을 위한 긍정적인 암시, 사랑을 위한 긍정적인 암시 등 되뇌이며 반복하며 긍정적인 암시를 주는 말들이 많이 나오는데, 감사일기를 쓰거나 필사를 할때 한번씩 써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8일차에 어린나를 만나라는 파트가 있는데요, 과거의 내가 달라져야 현재의 내가 새롭게 탄생을 한다는 내용으로 다섯 살의 어린 나를 만날 때 살짝 눈물이 글썽여썽요.. 사실 너무 좋았던 기억만 있습니다. ㅠ 그게 왜곡된 기억이든 좋던 기억마나 남았던 것이든... 이때의 나로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고 부모님의 곁이 그립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논밭을 뛰어다니며 자유롭게 언니와 함께 놀면서 시간을 보내던일, 아빠와 함께 일하는 곳에 가서 같이 옆에 있고, 수영장도 가고... 정말 그때가 그립습니다. 거울속의 눈을 마주친 저는 글썽글썽... 너무 그립습니다.하지만 저에겐 행복한 현재가 있으니까요..

좋지 않은 기억이 있다면 그 아이와 만나서 어디를 가든 내면의 아이와 손을 잡고 같이 간다고 상상을 해보라고 합니다. 그리고 멋진것을 보여주고 내면의 아이를 사랑스럽게 만들어주면 몸과 마음이 치유될 수 있다는 거죠.. 우리는 살아가면서 상처나 고통이 없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것을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의 마음 가짐의 문제일 뿐입니다. 과거는 과거이고 현재 내가 살아 가고 있는 지금이 중요한 것이니까요^^

책을 읽고 난 후 매일 아침마다 감사해하고 거울 속에 나에게 사랑한다고 실천을 꼭 해보기로 합니다. 그리고 우리 아이들이 긍정을 믿게 하기 위해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가르쳐 주어야겠습니다. 나를 사랑하고 위로하는 마음, 감사하는 마음 이 모든 것을 다시 느끼게 끔 해주고 치유까지 준 이 책에 정말 감사합니다. 책 중간에 나오는 추천 유튜브와 책들 중 유튜브를 먼저 살펴 보았는데요, 아이와 함께 공유하며 보니 그 긍정적인 기운이 더 커지는 것 같습니다^^ 서평을 마지막으로 책에 나와있는 몇가지 구절을 필사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 책은 계속 계속 실천하도록 계속 펴볼 것같습니다. 그리고 제 삶에 많은 변화가 생길거라는 확신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나는 부족하지도, 넘치지도 않는다. 나의 가치를 누구에게도 증명할 필요가 없다"P52

"사랑은 사방에 있으며, 기쁨이 나의 세상을 가득 채울거야. 여기에도 사랑, 저기에도 사랑이야" P125

"나는 나 자신에게 과거로부터의 자유를 선물하며, 기쁨으로 지금이 순간을 맞는다"P 144

"행복한 사람은 다른 사람들에게 대단히 매력적이다. 더 많은 사랑을 찾는다면 자신을 더 사랑해야 한다"P151

"나는 모든 곳에 존재하는 무한한 번영에 열려 있다"P174

"고통스러웠을지라도 내가 얻은 모든 교훈에 감사하라"P180

"네가 와주어서 정말 기뻐. 너를 기다렸어. 너는 무척 소중한 존재야. 사랑해. 매일매일 안아줄게"P191

"당신은 기적을 끌어당기는 자석이다"P196

 

 

 

 

 

#자기계발 #미러 #MIRROR #나를위로하고사랑하게만드는마법의시간 #나를사랑하기 #자존감높이기 #센시오 #루이스L.헤이

불펌금지, 상업적 사용금지

본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