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브랜드 내일의 브랜딩 - 브랜드 커뮤니티 Be my B가 제안하는 새로운 시대의 브랜딩 폴인이 만든 책
우승우.차상우 엮음 / 폴인이만든책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서-경제경영)오늘의 브랜드 내일의 브랜딩-폴인이만든책

책 제목이 정말 마음에 들어 이 책은 꼭 읽어 보겠다고 생각했다. "오늘의 브랜드 내일의 브랜딩"

더.워터멜론&Be my B공동 대표인 우승우, 차상우님이 엮은 책이다. 이들이 만난 10가지 브랜드를 통해 퍼스널 브랜드, 공간 브랜드, 장수 브랜드, Z세대 브랜드로 나누어 다양한 브랜딩의 사례를 엮었다.

 

어디서엔가 읽은 아마존 창설자 제프베조스가 한말 중 "언젠가는 아마존도 망한다"라는 말은 나의 머리를 치는 말이었다. 급격하게 변하고 있는 이 시대에 끝까지 살아 남는 브랜드는 (개인 포함) 얼마나 될까? 이렇게 변화가 심한 환경에서도 굴지의 세계적인 기업에서도 이런말을 했다는 것은.. 지금 우리가 살아 가고 있는 시대의 환경을 잘 말해주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도 안정되고 믿을 구석있는 직업을 갖을 수 있던 과거와 달리 소위.. 언제 망할지 모르는 ... .. 하지만 우리는꾸준히 버티고 살아 가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 나는 이 질문에 대해 항상 생각하곤 한다. 이 것은 나만의 걱정이 아닌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이의 공통된 생각이지 않을까 싶다.

브랜딩은 누구와 경쟁하는 것이 아니다. 남과 다른 자기다움을 발견하고 그것을 하루하루 지겨울 정도로 꾸준히 키워가는 과정이 바로 브랜딩이다. (생략) 오랜시간을 버티는 꾸준함 그자체가 여전히 브랜딩의 핵심이다.

p208

10가지 브랜드들(최인아 책방, 프레임몬타나, EO,플레이스 캠프, 성수연방, 모카골드, 태극당, 핑크퐁, 여행에미치다, 매거진B)의 사례를 만나면서 나도 어떻게 하면 내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자기다움'을 찾아 꾸준히 키워 갈 수 있을까?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지금 보다 더 열정적이고 젊은 시절 항상 면접자리에서 말하던 "나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자","저의 브랜드 가치를 알아주세요"라는 좌우명과 슬로건에 대한 추억에 잠기기도 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10년 후 나를 상상하며 글을 써내려 가던 내가 떠올랐다. 그때를 떠올리며 그리고 격변하는 이 시대에 살면서 더 늦지 않게 더 노력하고 시간을 투자해서 나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로 한번 더 다짐해본다. 그리고 경제경영에 관련된 오늘의 브랜드 내일의 브랜딩의 다음편이 나온다면 기꺼이 읽고 싶다. 어디가서도 배우지 못하는 모든 노하우가 담긴 이런 책이라면 얼마든지 환영이다. 그리고 혹시 벤치마킹과 자기다음을 찾기 위해 고민을 하고 계신분이 있다면 추천을 해드리고 싶다.

출판사를 통해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불펌금지, 상업적사용금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