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파랑새 그림책 117
마르쿠스 피스터 글.그림, 안온 옮김 / 파랑새 / 2015년 3월
평점 :
품절


 

 

 

행복

 

마르쿠스 피스터 글, 그림

안온 옮김

파랑새 출판

 

행복이란 무엇일까. 얼마 전에 EBS 라디오에서 많이 나왔는데 말이다. 사람들 인터뷰가 참 재밌었다. 시험이 끝났을 때, 사람들과 같이 있을 때, 맛있는 커피를 마실 때, 뭐 여러 가지가 있었던 것 같다.

행복에 대해서 각자 저마다의 기준과 정의가 있을 것이다. 나의 경우에는 하나님 옆에 꼭 붙어 주님 뜻대로만 잘 사는 것이 바로 행복하게 사는 것이라고 믿는다. 가족들이 건강하고 즐겁게 잘 살았으면 좋겠고 친구들과 부모님, 친척들도 다 잘 살았으면 좋겠다. 만나는 사람이 불행하다면 나도 온전히 행복하지는 않을 테니까 말이다. 무엇보다도 우리 딸, 채환이가 건강하고 밝게 잘 자랐으면 좋겠다.

그럼 이제 책 속으로 들어가 볼까.

이 책에는 쥐 두 마리가 나온다. 표지에도 보이지만. 얘들의 이름은 조와 레오다. 조가 레오에게 행복이 뭐냐고 묻는다.

 

겨울 하늘에서 내리는 하얀 눈송이를 먹어 보는 것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조약돌을 찾는 것

허공에 떠다니는 보드라운 깃털을 지켜보는 것

주머니 깊숙이 숨어 있던 치즈 조각을 발견하는 것

민들레 홀씨를 날려 보는 것

커다란 웅덩이에 뛰어드는 것

콧등에 내려앉는 따뜻한 햇살을 느끼는 것

낙엽이 두껍게 깔린 길을 걷는 것

아주 가까이에서 양귀비꽃을 들여다보는 것

단짝 친구와 함께 연을 날리는 것

 

이런 것들을 얘기하다가 둘은 손을 꼭 잡고 들판을 가로질러 뛰어간다.

 

그리고는 이렇게 물었다.

내 마음속 행복은 무엇인가요?

 

그 옆에 예쁜 연이 그려져 있다. 그 연을 따라 내 마음 속 근심들도 다 날려 보내고...

생각해 본다.

나의 행복은,

 

딸 아이가 해맑게 소리내어 웃는 것을 보고 들을 때

남편의 행복한 미소를 볼 때

나를 보고 웃는 사람들의 얼굴

좋은 그림을 보고 좋은 책을 보고 좋은 라디오 프로그램을 듣는 것

이렇게 모두가 잠든 후에 나만의 시간을 갖는 것

내가 만든 맛있는 요리를 먹으며 행복할 때

좋은 사람과 함께 식사를 할 때

모두가 함께 노래하고 웃을 때

좋은 사람들을 만날 때

뭔가 의미있는 것을 깨달았을 때

참 아름다운 것을 보았을 때

하나님의 선하심을 느낄 때

무엇보다도 내가 참 큰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을 다시금 느낄 때이다.

 

너무나 많다.

난 참 행복한 사람인 걸.

 

그림이 참 예쁘다.

 

감사합니다.

 

이 독서 감상문은 해당 출판사에서 책을 무상 제공받아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