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서평 글쓰기 특강> 출간 기념 강연
l
작가와의 만남
댓글(
77
)
작가와의만남
l 2015-06-10 11:21
https://blog.aladin.co.kr/culture/7588830
댓글(
77
)
먼댓글(
0
)
좋아요(
4
)
좋아요
l
공유하기
닫기
공유하기
URL 복사
l
찜하기
처음
|
이전
|
1
|
2
| 다음
| 마지막
수련
2015-06-14 19:47
좋아요
0
|
URL
[1명] 독서를 좋아하는 여대생입니다. 많이 읽으면 하루에 2~3권씩 읽을 정도로 책을 좋아하는데요. 막상 읽은 권 수에 비해 서평이나 독후감을 쓰질 않으니 남는게 없더라구요.....읽었다는 것 빼고는. 효율적이지 못한 독서법을 하고 있었던 거 같아 많이 후회됩니다ㅠㅠㅜㅠ 그렇다고 갑자기 기록으로 남기려니 뭘 어떻게 써야할지 몰라 엄청 헤맸던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 짜잘하게 몇 권 썼기는 한데, 오히려 서평쓰는 게 더 시간이 오래걸리는 것 같아요.. 올바른 서평의 정석법, 배우고 싶습니다. 가르침을 바랍니다..!
[1명] 독서를 좋아하는 여대생입니다. 많이 읽으면 하루에 2~3권씩 읽을 정도로 책을 좋아하는데요. 막상 읽은 권 수에 비해 서평이나 독후감을 쓰질 않으니 남는게 없더라구요.....읽었다는 것 빼고는. 효율적이지 못한 독서법을 하고 있었던 거 같아 많이 후회됩니다ㅠㅠㅜㅠ 그렇다고 갑자기 기록으로 남기려니 뭘 어떻게 써야할지 몰라 엄청 헤맸던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 짜잘하게 몇 권 썼기는 한데, 오히려 서평쓰는 게 더 시간이 오래걸리는 것 같아요.. 올바른 서평의 정석법, 배우고 싶습니다. 가르침을 바랍니다..!
pretty-ji-hae
2015-06-15 00:38
좋아요
0
|
URL
[2명] 글을 잘 읽고 비평하는 능력을 키워보고 싶어요.
[2명] 글을 잘 읽고 비평하는 능력을 키워보고 싶어요.
727
2015-06-15 01:42
좋아요
0
|
URL
[1명] 평소에 제 생각을 정리하는 데에 부족함을 느끼고 있었는데, 강의를 통해 서평쓰는 법을 배우며 생각을 쉽게 써내려가고 싶어요.. 저에게 정말 유익할 것 같습니다 꼭 배우고 싶어요^^
[1명] 평소에 제 생각을 정리하는 데에 부족함을 느끼고 있었는데, 강의를 통해 서평쓰는 법을 배우며 생각을 쉽게 써내려가고 싶어요.. 저에게 정말 유익할 것 같습니다 꼭 배우고 싶어요^^
christineyr
2015-06-15 12:25
좋아요
0
|
URL
2명 참여하고 싶습니다
2명 참여하고 싶습니다
zazaz-_-
2015-06-15 15:32
좋아요
0
|
URL
[1명] 책을 읽는 것도 중요하지만, 읽고난 후에 짧게라도 적는 글이 정리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들 하는데, 아직 어떤식으로 정리해야 할 지 감이 잘 안잡히네요. 제대로 읽고 또 제대로 정리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어요:)
[1명] 책을 읽는 것도 중요하지만, 읽고난 후에 짧게라도 적는 글이 정리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들 하는데, 아직 어떤식으로 정리해야 할 지 감이 잘 안잡히네요. 제대로 읽고 또 제대로 정리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어요:)
몽이
2015-06-15 16:15
좋아요
0
|
URL
[1명] 항상 내가 본 책들 좋았던 책들을 글로 남겨보자고 다짐하지만, 쉽게 되지 않는게 서평쓰기 같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오래도록 책을 기억할 수 있는 글쓰기 방법을 꼭 배우고 싶습니다.
[1명] 항상 내가 본 책들 좋았던 책들을 글로 남겨보자고 다짐하지만, 쉽게 되지 않는게 서평쓰기 같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오래도록 책을 기억할 수 있는 글쓰기 방법을 꼭 배우고 싶습니다.
배다니
2015-06-15 17:05
좋아요
0
|
URL
1명. 작가가 되려고 무단히도 노력하는중.. 글을 쓰는데에 있어 조금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 같아서 신청합니다. 너무나도 간절합니다.꼭 꼭 연락 기다리겠습니다.^^
1명. 작가가 되려고 무단히도 노력하는중.. 글을 쓰는데에 있어 조금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 같아서 신청합니다. 너무나도 간절합니다.꼭 꼭 연락 기다리겠습니다.^^
amila
2015-06-15 20:58
좋아요
0
|
URL
2명. 친구랑 둘이서 책 읽고 토론하고 글쓰는 모임을 갖고 있습니다. 이 강연을 들으면 앞으로 더 즐겁게 읽고 쓰는 작업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명. 친구랑 둘이서 책 읽고 토론하고 글쓰는 모임을 갖고 있습니다. 이 강연을 들으면 앞으로 더 즐겁게 읽고 쓰는 작업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15-06-16 08:40
URL
비밀 댓글입니다.
dm_dandelion
2015-06-16 16:37
좋아요
0
|
URL
2명 `서평`과 `감상문` 사이에서 매번 흔들리고 좌절하고 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그동안 궁금했던 점들을 질문하면서 소통하고 싶습니다 :)
2명 `서평`과 `감상문` 사이에서 매번 흔들리고 좌절하고 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그동안 궁금했던 점들을 질문하면서 소통하고 싶습니다 :)
ch74688
2015-06-16 19:52
좋아요
0
|
URL
[1명 ] 책을좀읽다보니 서평쓰기에도 관심이 생겼는데 참고서적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던 터에 이 책을 읽고 도움을 받고 싶습니다
[1명 ] 책을좀읽다보니 서평쓰기에도 관심이 생겼는데 참고서적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던 터에 이 책을 읽고 도움을 받고 싶습니다
끼토
2015-06-17 00:12
좋아요
0
|
URL
1명. 책에 취미가 없었지만 대학시절 독서토론회 활동을 통해 독서의 재미를 조금씩 알아가고 있습니다. 모임을 시작하며 독서감상문을 쓰기 시작했는데 중학교 시절 독후감과 다를 바 없는 느낌이라 조금 자괴감도 들고 (?) 좀 더 제 감정을 잘 표현 할 수 있었으면 했습니다. 독후감 그리고 서평에 대해 궁금증도 많구요! 이 기회를 통해 서평에 대해 알아보고싶어요
1명. 책에 취미가 없었지만 대학시절 독서토론회 활동을 통해 독서의 재미를 조금씩 알아가고 있습니다. 모임을 시작하며 독서감상문을 쓰기 시작했는데 중학교 시절 독후감과 다를 바 없는 느낌이라 조금 자괴감도 들고 (?) 좀 더 제 감정을 잘 표현 할 수 있었으면 했습니다. 독후감 그리고 서평에 대해 궁금증도 많구요! 이 기회를 통해 서평에 대해 알아보고싶어요
온달
2015-06-17 15:04
좋아요
0
|
URL
2명 신청... 눈으로 읽고 날아가는 책들을 글로 붙잡을 수 있도록.. 멋진 방법을 터득하는 좋은 기회가 닿길 바랍니다.
2명 신청... 눈으로 읽고 날아가는 책들을 글로 붙잡을 수 있도록.. 멋진 방법을 터득하는 좋은 기회가 닿길 바랍니다.
midnight
2015-06-17 22:03
좋아요
0
|
URL
2명, 짧게라도 서평을 쓰고 싶은데 어떻게 써야할 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번 기회에 배우고 싶습니다.
2명, 짧게라도 서평을 쓰고 싶은데 어떻게 써야할 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번 기회에 배우고 싶습니다.
2015-06-18 15:45
URL
비밀 댓글입니다.
궁여지책
2015-06-19 23:22
좋아요
0
|
URL
참가하고 싶습니다. 정독도서관에서 김민영샘 강의를 들었는데 이번엔 서평쓰기라? 많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참가하고 싶습니다. 정독도서관에서 김민영샘 강의를 들었는데 이번엔 서평쓰기라? 많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새벽서曙
2015-06-20 00:39
좋아요
0
|
URL
1명, 책을 좋아하고 좋아하는 구절을 기록하기도 하는데요. 막상 서평을 쓰려고 하면 막막하더라구요. 내 생각을 표현하는 게 부끄럽기도 하고 어색하기도 하고... 이번 기회에 기본 틀을 다져서 서평쓰기에 도전하고 싶습니다!
1명, 책을 좋아하고 좋아하는 구절을 기록하기도 하는데요. 막상 서평을 쓰려고 하면 막막하더라구요. 내 생각을 표현하는 게 부끄럽기도 하고 어색하기도 하고... 이번 기회에 기본 틀을 다져서 서평쓰기에 도전하고 싶습니다!
민선진
2015-06-20 12:54
좋아요
0
|
URL
2명 신청합니다 ~ 서평에 입문한지 7년이 되었지만 제 글에 대한 반응은 너무 저조해요... 문제점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싶어져요 ~
2명 신청합니다 ~
서평에 입문한지 7년이 되었지만 제 글에 대한 반응은 너무 저조해요... 문제점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싶어져요 ~
꽃별이
2015-06-20 23:15
좋아요
0
|
URL
1명 신청합니다...늦었지만 지금이라도 간절하게 신청해 봅니다...김민영님의 서평쓰기에 접해 보고 싶습니다 ^^
1명 신청합니다...늦었지만 지금이라도 간절하게 신청해 봅니다...김민영님의 서평쓰기에 접해 보고 싶습니다 ^^
8blue
2015-06-21 17:47
좋아요
0
|
URL
1명 신청합니다. 평소 책을 읽고 개인적인 서평을 써보면서도 정제되지 않은 글 때문에 고민이 많았는데 단순한 감상 글을 넘어 평론으로서 남을 수 있는 글에 대하여 배워보고 싶습니다!
1명 신청합니다. 평소 책을 읽고 개인적인 서평을 써보면서도 정제되지 않은 글 때문에 고민이 많았는데 단순한 감상 글을 넘어 평론으로서 남을 수 있는 글에 대하여 배워보고 싶습니다!
북지기
2015-06-21 23:06
좋아요
0
|
URL
1명 신청합니다. 학생들에게 제대로 독서하는 법을 지도하면서 서평에 대해 자주 이야기 합니다. 저부터 제대로 배워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블로그에 좋은 글도 남기고 싶구요. 책은 이미 구입했습니다. 기쁜 소식 기다리겠습니다.
1명 신청합니다. 학생들에게 제대로 독서하는 법을 지도하면서 서평에 대해 자주 이야기 합니다. 저부터 제대로 배워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블로그에 좋은 글도 남기고 싶구요. 책은 이미 구입했습니다. 기쁜 소식 기다리겠습니다.
도정
2015-06-21 23:07
좋아요
0
|
URL
1명 신청합니다. 점점 글쓰기에 자신이 없어져서 블로그에 책 기록을 한 지가 오래되었습니다. 다시 자신감을 찾고 싶네요. 도와주세요~
1명 신청합니다. 점점 글쓰기에 자신이 없어져서 블로그에 책 기록을 한 지가 오래되었습니다. 다시 자신감을 찾고 싶네요. 도와주세요~
Irene
2015-06-22 03:01
좋아요
0
|
URL
2명. 김민영 강사님의 블로그를 통해서 글을 봐오다가 이번 책의 출간소식과 특강소식도 접하게 됐습니다. 그동안 읽어온 책들을 다시 떠올렸을 때 읽었는데도 왜 이렇게 기억나는 게 없을까하는 생각이 늘 떠나지 않았고, 이런 이유때문에 최근에서야 읽은 책의 제목만 기록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서평을 작성해야겠다고 다짐하게 됐습니다. 그래서 <서평 글쓰기 특강> 출간 소식이 더 반갑게 느껴졌고, 이번 특강이 서평 작성의 좋은 출발점이 될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김민영 강사님이 기존에 진행하고 계시는 강의도 있다는 건 알았지만 아직 들어보지 못해, 이번 출간 기념 강연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독후감과 서평의 차이를 제대로 알고 싶고, 강연을 통해 서평쓰기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싶습니다.
2명. 김민영 강사님의 블로그를 통해서 글을 봐오다가 이번 책의 출간소식과 특강소식도 접하게 됐습니다. 그동안 읽어온 책들을 다시 떠올렸을 때 읽었는데도 왜 이렇게 기억나는 게 없을까하는 생각이 늘 떠나지 않았고, 이런 이유때문에 최근에서야 읽은 책의 제목만 기록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서평을 작성해야겠다고 다짐하게 됐습니다. 그래서 <서평 글쓰기 특강> 출간 소식이 더 반갑게 느껴졌고, 이번 특강이 서평 작성의 좋은 출발점이 될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김민영 강사님이 기존에 진행하고 계시는 강의도 있다는 건 알았지만 아직 들어보지 못해, 이번 출간 기념 강연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독후감과 서평의 차이를 제대로 알고 싶고, 강연을 통해 서평쓰기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싶습니다.
김지선
2015-06-22 12:40
좋아요
0
|
URL
(1명) 기록하는 습관이 없어 다독을 해도 남는것이 많지 않더라고요. 무작정 책을 읽는것이 아니라 서평쓰기를 배우고 나면 책에 대한 느낌과 생각을 잘 기록할 수 있지않을까싶어서 강연 신청합니다~ ^,^
(1명) 기록하는 습관이 없어 다독을 해도 남는것이 많지 않더라고요. 무작정 책을 읽는것이 아니라 서평쓰기를 배우고 나면 책에 대한 느낌과 생각을 잘 기록할 수 있지않을까싶어서 강연 신청합니다~ ^,^
jay
2015-06-22 13:05
좋아요
0
|
URL
좋은 강의 듣고 싶어서 신청합니다. 2명 듣고 싶습니다. 읽고 마는게 아니라.. 이젠 좀 정리하고 남기며 살아야겠다는 생각도 들고 고등학생인 딸아이와 함께 듣겠습니다~
좋은 강의 듣고 싶어서 신청합니다.
2명 듣고 싶습니다. 읽고 마는게 아니라.. 이젠 좀 정리하고 남기며 살아야겠다는 생각도 들고
고등학생인 딸아이와 함께 듣겠습니다~
ba4440
2015-06-22 17:08
좋아요
0
|
URL
[2명] 이과생으로 평소 인문학 책을 많이 못읽었었는데, 또래들과 독서토론도 하고 좀더 깊은 독서의 세계로 나아가길 원합니다. 그 첫걸음으로 서평쓰기에 대해 알고 싶어 신청합니다. 독서토론을 하기 위해서는 읽은 것에 대해 자기 생각을 가지고 글을 쓰는 연습이 되어야 할 거 같아서요.
[2명] 이과생으로 평소 인문학 책을 많이 못읽었었는데, 또래들과 독서토론도 하고 좀더 깊은 독서의 세계로 나아가길 원합니다. 그 첫걸음으로 서평쓰기에 대해 알고 싶어 신청합니다. 독서토론을 하기 위해서는 읽은 것에 대해 자기 생각을 가지고 글을 쓰는 연습이 되어야 할 거 같아서요.
teajan
2015-06-23 00:00
좋아요
0
|
URL
1명, 평소에 책 읽는 것을 좋아하지만 글을 쓰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있어요. 내가 쓴 글에 자신이 없기도 하구요. 이번 기회에 서평쓰는 법을 배우고 싶어요. 초대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합니다.
1명, 평소에 책 읽는 것을 좋아하지만 글을 쓰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있어요. 내가 쓴 글에 자신이 없기도 하구요.
이번 기회에 서평쓰는 법을 배우고 싶어요. 초대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합니다.
처음
|
이전
|
1
|
2
| 다음
| 마지막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