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절약 살림법 - 1년에 1000만 원 모은다!
조윤경 지음 / 책책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거슨!!! 궁극의 살림법이다!

2019년 알뜰살뜰 살림해서 부자되기로 결심한 주부라면

반드시 보아야 할 책이다!!!!

17년이 넘도록 맞벌이 하며 살림을 대충대충 했기에

5년 전 회사를 그만두고는 살림의 기초부터 새로 배워야했다.

요리부터 청소, 빨래....

무언가 배우고 싶으면 책부터 찾아보는 습관 때문에

살림도 책으로 배웠다.

그 때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이 털팽이 조윤경님의 <3배속 살림법>이었다.

 

털팽이님은 원래 <똑똑한 수납> 등 수납 전문가로 알려져 있었는데, 나는 그녀의 수납책보다 3배속 살림법 책을 훨씬 좋아한다. 그 책 속엔 내가 알고 싶었던 알뜰하고, 청결하고, 효율적인 살림법이 그 안에 빼곡이 들어 있었다.

 

그 이후로도 미니멀리즘과 살림법 관련 책이 나오면 일본저자책, 우리나라저자책 가리지 않고 서점에 서서라도 다 훑어보았지만, <3배속 살림법>이 그중 최고라고 생각한다. 지금까지도 나는 그 책을 심심할 때마다 들춰보며 살림의 팁을 얻는다. 최근까지 붐처럼 쏟아져나온 살림법들 중엔 일본 식기와 주방도구나 일본식 내추럴 인테리어 카탈로그처럼 보이는 것도 있었으니까.

서론이 너무 길어졌다. 암튼, 내가 정말 하고 싶은 말은 <초절약 살림법>도 명불허전, 최고라는 것이다. 김유라멘토님을 따라 '가계부다이어트'를 하면서 식비를 반이나 줄이는 기적이 일어났는데, 아직도 조금 부족함을 느끼던 참이었다.(그 전엔 도대체 얼마를 썼다는 거야!!!!) 다른 가계부다이어트 동기들만큼 더 줄이고 싶은데 마음대로 되지 않았고, 아이들 방학을 기해 다시 소비가 슬금슬금 늘어나고 있는 것 같아 조바심이 나고 있었다. 뭔가 조금 더! 조금 구체적인 절약 실천법이 필요했다.

근데 이책, 완전히 보물 상자다.

털팽이님은 천재 아닐까? 아니, 살림학 박사학위라도 드려야 할 것 같다.

책 속에 실린 그녀의 절약을 하는 이유와 방법은 너무나 과학적이고 효율적이다. 돈도 아끼고, 시간도 아끼고, 노력도 아끼고, 환경까지 보호하는 생활법이다.

어디서 들어본 팁들 말고, 신선하고도 창의력 넘치는 조언들이 얇지 않은 책에 가득 들어있다. 다 실천하기 쉽지 않을 정도다. 내게 가장 맞고 하고 싶은 것부터 찬찬히 실천해 보아야겠다.

 

더불어 소득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주식투자하는 꿀팁까지 전수한다. 짧은 페이지지만 손실 없이 은행 이자보다 높은 수익을 꾸준히 내는 투자 정공법을 소개하고 있다.주식은 막연히 해서는 안되는 거라고 생각했는데, 적은 돈으로 몇 번 해보았다가 실적이 엉망이라 안하고 있는데, 투자법으로 다시 진지하게 생각해보아야겠다.

인덱스 포스트잇을 붙이다가 포기하고 말았다.

모든 쪽들이 꿀팁이고, 알짜 정보기 때문이다.

리뷰를 하는 것도 두려웠다. 매 쪽마다 소개하고 싶은 정보가 너무 많고, 하고 싶은 말이 너무 많았기 때문이다.

예전 어느 건강식품 광고에서 그 회사 사장님이 해서 유행시켰던 말이 떠오른다.

"좋은데, 알뜰한 주부들에게 차암~ 좋은데~

뭐라고 표현할 길이 없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