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 3년 만에 월세 1,000만 원 만든 투자 철칙
청울림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8년 7월
평점 :
절판


책을 읽고 남편과 오랜만에 우리집 경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나의 생각, 남편의 생각....

17년을 함께 살았는데도 두 사람의 경제관은 여전히 많이 달랐다. 마음이 맞아야 더 빨리, 더 멀리 갈 수 있을 것 같은데....

 

이 책은 구체적인 부동산 투자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기도 하지만, '지금 당신의 인생은 그대로 좋은가?'라는 큰 질문을 던지는 자기계발서의 성격이 더 강하다. 지금 꿈꾸고 있는가? 무엇을 꿈꾸고 있는가? 꿈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가? 적어도 출발이라도 했는가? 하는 질문을 끊임없이 던지고 마음에 불을 당긴다.

 

 

특별히 기억하고 싶은 책속 문장은 다음과 같다.

'마음먹기'가 가장 먼저다. 돈의 노예가 되지 않기 위해서라도 돈을 자배해야 한다는 마음을 먼저 갖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돈을 잘 벌고 싶다는, 부자가 될 것이라는 강렬한 열망을 가져야 한다.(p71)

 

모든 생명을 자유를 추구한다. 돈이 있으면 '할 수 있는 자유'와 '하지 않아도 될 자유'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p76)

 

투자 세계에서 편협한 사고방식과 단정 짓는 습관을 가진 사람은 돈을 벌기 어렵다. 고정관념에 빠져 있는 사람도 마찬가지다. 잘못된 생각 때문에 수많은 기회를 놓치고 만다.(p124)

 

지금은 그저 열심히 살면 안 되는 세상이다. 생각 없이 열심히 살면 남 좋은 일만 하게 된다. 관습적인 사고는 관습적인 결과만을 낳는다. 그러니 생각하고 또 생각하라. 보이는 것만 믿지 말라.(p131)

 

만들어주는 대로 살지 말라. 남의 지혜로는 멀리 가지 못한다. 수학에서 답을 외우면 60점, 공식을 외우면 80점, 스스로 이해해서 과정을 풀면 100점이다. 투자도 똑같다.(p249)

 

무언가 하나를 잘하기 위한 최고의 방법은 잘할 때까지 하는 것이다. 다른 지름길은 없다.(p268)

 

늘 플랜B를 생각하라. 투자에 모든 것을 걸지 말라.(p275)

 

열심히 하는데도 성과가 잘 나오지 않는가? 그렇다면 지금은 물이 끓기 직전이다. 절대로 하던 노력을 멈추면 안된다.(p281)

 

이세계에서 마주치는 사람들 중 앞서 나가는 사람, 두각을 나타내는 사람들은 하나같이 자기만의 규율이나 원칙을 가진 사람들이라는 점이다.(p325)

 

이외에도

3장 내용은 실전 투자 지침서로 너무 훌륭해서 통째로 외워버리고 싶었다.

 

 

세상은 노력만으로 되는 것도 아니고, 열심히 한다고 다 성공하는 것이라는 것은 알고 있다. 하지만 노력과 열심이 없다면 또 어떻게 성공한단 말인가?

책을 읽으며 다시 가슴이 뜨거워졌고, 오랜만에 정말 내가 원하는 삶이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다. 내가 원하는 행복을 얻을 수 있는만큼만, 경제적 자유를 얻어 훨훨 날아가고 싶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