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회화 핵심패턴 233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시리즈
백선엽 지음 / 길벗이지톡 / 2002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 문법은 어느 정도 되고, 논문도 쓸 줄 아는데, 외국인과 대화가 안 된다?

제가 그렇습니다. 대학원까지 다니며 영작도 어느 정도 하는데, 외국인이 얘기하면 무슨 말인지 다 알아듣는데 정작 내가 얘기를 하려면 머리 속에서 영작 작업이 일어나기 시작하는 겁니다.

그래서 자동으로 튀어나오게 할 수 없을까 하고 생각했는데, 서점에서 발견한 이 책 보고 마스터 다 해갑니다.

지금 완전 독파해서 80% 정도 책을 외웠습니다.

현재 상황? 외국인과 만나도 자신감도 생겼습니다. 지나가다 외국인이 서 있으면 저 사람이 내게 말을 걸어줬으면...... 하는 생각도 드네요. 마치 처음 차 사서 생활 반경이 넓어진듯한 기분이 느껴지네요.

영어가 왜 어렵다고 하는 지 아세요?

책을 사 놓고 책을 전부 외우지 않아서 입니다.

좋은 교재 만나면 그 책을 전부 외워보세요.

그렇다고 무턱대고 외운다면 시간도 노력도 너무 아쉽죠. 제가 경험을 해 보니 이 책 정말 괜찮은 책 같습니다. 그래서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다만, 이책 사서 책꽂이에 꽂아두기만 할 생각이라면 효과 빵입니다. 테이프가 늘어지게 듣고, 책 밑이 시커멓게 되도록 늘 들고 다녀야 합니다.

그럼....영어 마스터하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