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lins Cobuild Learner's Dictionary (Paperback) (Paperback) - Concise Edition
HarperCollins 편집부 엮음 / Harper Collins / 2000년 1월
평점 :
품절


영어 공부하는 사람들, 특히 영어 전공자들은 이 사전이랑 맥밀런 중에 하나는 꼭 가지고 있더군요.

그만큼 인정받은 사전이란 뜻이겠죠?

이 사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지금까지 봐왔던 영한사전식 뜻풀이가 아니라 서술식 풀이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그 효과를 처음엔 잘 모르시겠지만, 이 사전으로 계속 공부하다 보면 자기도 모르게 영어 문장에 익숙해져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으며 영작이 자유로와지고 있다는 것도 발견하게 될 겁니다.

영작이 되면 영어 회화도 더 쉬워지겠죠. 원래 영어 회화라는 게 무슨 말을 해야지 하고 국문으로 생각하고 그걸 영어로 바꾸고 다시 영어로 말하는 그런 과정이 생략되어야 하는 것이지만, 영어식 사고와 영어식 문장을 익숙하게 해 준다는 점에서 이 사전이 꽤 괜찮다라는 생각을 할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이 사전을 처음 사게 되는 분들도 그 단계까지 가기전에 서술식 풀이에 대해 적응기간이 있어야 합니다. 이 기간을 거치지 못하면.... 곧 이 책은 책꽂이에 제일 두꺼운 책들과 같이 붙어서 줄만 서있는 신세로 전락하게 될겁니다.

그럼... 공부 열심히들 하세요.

요즘 나오는 콜린스 사전은 어떤지 서점가서 확인을 안 해 봐서 잘 모르겠네요.

이 책의 단점은 사전 옆에 인덱스가 따로 없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일일히 3M 책갈피로 다 붙여두었습니다. 그리고 맨 첫장이 좀 약해서 많이 보다보면 떨어져 나갑니다. 그리고 또 하나가... 이 책의 영어는 주로 영국식 영어라는 점입니다. 영작을 경험해 보고 싶은 분들은 무조건 추천해 드리고, 미국식 영어를 하고 싶은 분들에겐 롱맨이나 맥밀런을 추천해 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