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종이접기 백과
나카타 아츠코 감수 / 지경사 / 1999년 12월
평점 :
절판


요즘은 컬러판에 그럴 듯하게 잘 장식된 종이접기 작품으로 구성된 책이 많이 나와서 이 책이 눈에 안띌 수도 있겠다.

5살난 딸아이가 종이접기에 관심도 있고 손동작이 어눌한 것같아 간단한 접기가 많이 나온 것을 고르다보니 이 책도 보게됐는데 값에 비해 가짓수도 많고 알기쉽게 나와있어서 선택하게 됐다. 쉬운 것이 많아 취학 전의 유아들이나 종이접기 많이 안해봐서 혼자서 접기 시작하는 10세 이전의 초등학생에게 맞을 것같다. 개인적인 관점으로는 기초적인 종이접기책은 색종이로 많이 접어볼 수 있게 돼있고 종이접기 안해본 엄마들도 쉽게 볼 수 있어 아이들을 돕도록 구성한 게 좋을 것같다.

예쁘고 화려한 output을 원하거나 컬러화보가 잔뜩 실린 종이접기책을 원하는 사람들에겐 만족스럽지 않은 책이겠지만 종이접기를 처음 시작하는 아이에겐 괜찮은 책이다. 이 책을 어느 정도 섭렵한 후에 여러가지 작품으로 응용된 종이접기책을 봐도 쉽게 적응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접기에 관련된 기호를 알기쉽게 지정해놓고 처음에 접기의 기초가 실려있어 그 기초법에 관련된 여러가지 모양의 접기도 소개해놓고 있다.

값에 비해서 가짓수가 많고 기초적이어서 알기쉽다는 게 장점이라는 것이지 요즘 잘나온 책들에 비하면 눈에 들어오는 류는 못된다. 혹시나 이 서평에 의지하여 책을 고르시는 분들이 있을까봐 하는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