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안돼.

어떻게 그래-

 

동생님이,

문중에서 100만원을 받으셨단다.

나는.?

그래 결국,

지방잡대라 이거지.

문화재청에서 세웠다는것,

문화재 전문인력 양성이라는것,

그리고. 내세우긴 싫지만.

내가 전체수석이라는거.

그런건,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거라고.

결국,

꼴찌를 해도 - 이건 좀 비약임을 알지만 - 서울대여야 한다는거야?

나는, 나는, 나는!

 

패배의식이라구요?

패배의식이라구요?

패배의식....................이라..구요.....

 

동생이 잘되면 좋은거 아니냐고,

날 마음좁은 사람으로 여기는 사람들.

자격지심이라고,

날 아직 수양이 덜된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

 

왜 내 마음을 몰라주는데,

난 동생보다 못한 사람이 아냐.

동생도 나랑 똑같은 사람이라고.

동생은 동생 나름대로

나는 내 나름대로

각자 가치가 있는건데

사람들은 그걸 몰라줘.

내가 지금 100만원이 아쉬워서 그러는걸로 보여요?

동생 서울대 합격하니까 걸어준,

플래카드 서너개가 부러워서 그러는걸로 보여요?

 

왜 자꾸만 나를, 마음좁은 사람으로 만들고

못난 사람으로 만들어, 왜,

 

나도 있다고.

나도 여기, 여기 이렇게 있다고.

 

안그래도 서럽다구요

서울대 못가서, 서러워 죽겠는데

왜자꾸비교해

왜자꾸비교해

왜자꾸나를

못난사람으로만들어

내가

잘난사람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동생에 묻혀서

아무런 존재감없는

그런사람은 아니라구요

나도

내 나름의 가치를 지닌

사람이라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