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주의 탄생 ㅣ 책가방 속 그림책
김윤미 지음 / 계수나무 / 2024년 10월
평점 :
생명 탄생의 의미
이 책은 남녀의 만남, 출산, 육아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고 있다. 여기는 우주 연구소. 연구원 두 사람이 함께 우주 1호를 만들었다. 우주 1호의 발사 소식을 모두가 기다렸고 발사된 우주 1호는 모든 것이 신기했다. 그곳엔 아주 많이 다른 친구들도 있었다. 친구들 모두 빠르게 어디론가 가고 있었고 우주 1호도 재빨리 따라갔다.
아주 많은 친구들은 기다려 주지 않았지만 우주 1호는 누구보다 빠르고 강했다. 막상 도착하자 우주 1호는 겁이 났다. 그런데 곧 그곳이 마음에 들었다. 그곳에서 우주 1호는 먹고 자기만 했다. 팔이 쑥쑥 자라고 발도 쑤우욱 자랐다. 어느새 그곳이 갑갑해지기 시작했고 탈출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드디어 사람들이 기다리던 우주가 탄생했다. 가족, 친척 모두 우주를 반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게 될 듯 하다.
전세계에서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성장을 보여준 대한민국이 현재 전세계에서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저출산,고령화 시대로 접어 들었다. 3세대, 100년 안에 현재 인구의 1/3만 남게 되면 아마도 아시아의 아주 작고 힘 없는 나라로 전락하게 될 듯 하다. 이 책은 미래 세대를 지속 가능하게 만드는 원동력인 인구, 탄생을 아이들의 시각으로 잘 묘사한 책인 듯 하다.